본문 바로가기
아빠돈벌기/아빠블로그관리일기

네이버 검색엔진에 등록과 지식인 답변 테스트 - 블로그 생성 12일

by 제이’s 2020. 1. 21.
반응형
보고계신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보시는 포스팅이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고 여겨지시면 애드블록 앱에서 jayreview블로그를 화이트리스트 (예외등록)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10일이 지나도 네이버에는 메인 사이트 등록 외에는 추가 포스팅은 계속 검색이 되지 않았다. 구글은 블로그 생성 하루 후에 사이트맵 등록하니까 올라가기 시작했고, 다음의 경우는 티스토리 블로그라서 따로 작업이 필요 없지만 로봇이 다녀간 것은 약 8일 정도 있다가인 것 같다.

네이버의 최적화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데 아무래도 10일이 지나고 나서는 낌새가 이상해서 다시 건들기 시작했다. 다른 사람들도 비슷한 문제가 있었나 해서 검색을 해봐도 다들 그냥 시간이 약이라도 하니 크게 할 수 있는게 없었다. 그런데 몸이 근질근질해서 원인을 알고 싶어 하는 것은 어쩔 수 없나 보다. 물론 중간에 스킨 변경도 한번 있었지만 그렇다고 이렇게 오랜 기간 동안 검색이 안될 이유가 없기 때문이었다.

네이버 웹마스터 관리 도구에 들어가도 에러가 나는 부분은 딱히 없고, 최적화 상태로 보면 양호한 결과를 보이는데도 포스팅만은 올라가지 않고 있었다.

결국 사이트맵을 만들었던 홈페이지를 변경하고 새로 작성해서 올리고 구글과 네이버 웹마스터에 업데이트를 했으나, 또 10일을 기다릴 수는 없어서 메뉴 부분을 들여다보기 시작했다. 그 결과물이 다음 포스팅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누락 대처

 

티스토리 블로그 네어버 검색 누락시 대처

블로그를 세팅하고 나서 지인들에게 블로그를 만들었다고 알린 다음에는 일반적인 방문자 유입은 소셜 미디어나 검색엔진에서 유입되어 발생되곤 합니다. 소셜 미디어 유입의 경우도 검색엔진에서 유입된 후 재공..

jayreview.tistory.com

이 방법으로 거의 실시간 포스팅들이 네이버 검색엔진에 수집이 되었고 이제는 검색도 잘 되고 있다. 많지는 않지만 네이버 검색엔진을 통해서 유입되는 방문자도 하나 둘 생겨나고 있다.

블로그를 만들고 약 2주 만에 기본적인 골격을 잡고 콘텐츠 생산에 집중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네이버 검색 누락으로 생각보다 오래 걸리긴 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방법을 안다면 조금 더 빠르게 진행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제는 다음 80일 동안 퀄리티가 있는 콘텐츠를 최소 100개 이상 만들어내면 기초 자산은 만들어지지 않을까 싶다.

 

네이버 지식인

추가적으로 백링크와 방문자 유도를 위해서 추가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을 찾다가 지식인에 답변을 몇 개 남겨보기로 했다. 지식인의 경우는 링크와 사진 등을 자유롭게 붙여줄 수 있어서 자연스럽게 도움이 될 만한 블로그 포스팅을 추가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또한 네이버 지식인에 내 블로그에 대한 백링크가 형성이 되어서 도움이 된다.

 

하지만 실제로 직접 내 포스팅에 맞을만한 질문을 찾아서 답변을 하는 시간과 답변 작성에 따른 노력이 생각보다 커서 추후 효율성을 따져봐야 할 문제이긴 하다.

 

방문자 트렌드

다둥독일아빠 방문자 트렌드

방문자 수는 왔다 갔다 하기는 하나, 아직은 크게 의미를 둘 만한 수가 아니라서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될 것 같다. 그보다 중요한 것은 검색엔진의 유입 비율이 네이버 검색엔진 등록 성공과 함께 늘어나고 있는 상태라는 것이다. 현재 맥스 30% 가지 검색엔진 비율이 증가한 것으로 보면 지인들에 의한 트래픽 발생이 조금씩 적어지고 있는 상태이다. 콘텐츠가 쌓여가면서 전반적인 방문자수도 같이 증가할 것으로 확신을 하고 있다.

 

논할 정도의 트래픽이 아직은 안 되는 관계로 섣불리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키워드의 효율을 중점으로 작성한 글이 조회수가 가장 높게 나오기는 하다. 키워드 효율이 낮은 포스팅의 경우는 조회수가 늘어나는 것은 지인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글을 직접 유포했을 때 발생한다. 아직은 조회수가 전반적으로 적은 관계로 양쪽이 엇비슷하게 나온다. 

 

추후 키워드 최적화가 안된 글들이 얼마큼 조회수에서 차이가 나는지 지켜봐야 할 것 같다. 

 

다둥독일아빠 블로그 다음 키워드 최상단 노출

2020년도 출산휴가 급여라는 키워드로 올린 글이 다음에서 노출도 금방 되고 해당 검색페이지 최상단 노출도 되었다. 블로그 작성후 처음으로 최상단 키워드 노출이라 개인적으로는 의미가 크다.

 

가장 많은 고민은 블로그 생성 10일차에 있었던 것 같다.

 

하기는 블로그 운영을 하실때 도움이 글들을 모아봤습니다. 꼭 성공적인 블로그를 만들어서 좋은 수익을 내시길 기원합니다. 

 

수익형 블로그의 시작

구글 애드센스

방문자수 늘리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