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돈벌기/아빠블로그관리일기

네이버 키워드 상위 랭킹 성공 - 블로그 생성 25일차

by 제이’s 2020. 2. 3.
반응형
보고계신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보시는 포스팅이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고 여겨지시면 애드블록 앱에서 jayreview블로그를 화이트리스트 (예외등록)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네이버 키워드 상위 노출은 사실상 쉽지 않은것이 맞다. 특히 신생 블로그일 경우는 더욱더 그렇다. 우선 가장 중요한 네이버 섹션중 블로그 부분은 네이버 블로그나 예전에 등록되었던 티스토리 블로그만 노출이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네이버 노출을 노릴 수 있는 것은 웹사이트 부분 뿐이다.

 

그중에서도 모바일의 경우는 키워드에 따라 다르지만, 웹사이트 부분이 상당히 밑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웹사이트 상위 노출을 하더라도 트래픽이 많이 발생하지 않을 수 도 있다. 그뿐만 아니다. 블로그나 VIEW의 경우는 썸네일 노출과 모바일에서 차지하는 영역 자체가 상당히 큰데 비해, 웹사이트 부분은 썸네일이 없고 텍스트만 노출이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네이버가 차지하는 검색량이 우리나라에서는 50%가 넘는 관계로 이러한 악조건에서도 노출이 되기만 하면 페이지 방문자수가 늘어난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네이버 상위 노출

 

우선 해당 키워드를 살펴보자.

2020년 다자녀 혜택이라는 키워드를 타겟해서 포스팅을 작성을 했습니다. 블랙키위에서 확인을 해볼때 현재 검색량이 약 3만 4천건 정도 되고 연초가 지나서 검색량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그래도 특수 키워드라서 그런지 콘텐츠 발행량이 비교적 적고 키워드 포화 지수도 평균 1%대로 매우 낮다. (블랙키위 사용법을 알고 싶은 분은 하기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키워드 마스터 하기 위한 분석 도구 - 블랙키위 사용법

쇼핑몰을 운영하던, 블로그를 쓰려고 할 때도, 심지어 유튜브를 하게 될 때에도 키워드가 참 중요하다고 자주 이야기를 합니다. 그 이유는 키워드 자체에 있는 것이라기보다는 사람들의 심리와 각 검색엔진이 이..

jayreview.tistory.com

이렇게 키워드를 세팅하고 사실상 블로그를 생성한 극초기때 작성한 글이라서 노출이 안되고 있었다. 이에 따라 구글에서 제공해주는 무료 광고비를 이용해서 구글에서 해당 키워드로 광고를 시작했다. 광고 자체는 해당 키워드가 특수 키워드라 그런지 경쟁이 없어서 저비용으로 구글 상위 노출을 시킬 수 있었고, 이렇게 노출을 시킴으로 구글에서는 어느정도 방문자를 만들 수 있었다. 구글 애드를 통한 광고 노출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하기 포스팅에 언급이 추가로 되어 있다.

 

 

초보자 SEO 작업을 통한 구글 상위노출 전략

구글의 경우는 해외 서비스인 관계로 한국어 검색 노출이 사실 아직은 최적화되지는 않았습니다. 이는 어떻게 보면 그동안 네이버의 영향력으로 많은 한국어 사이트들이 네어버 검색엔진 최적화에 맞춰져서 그런..

jayreview.tistory.com

이렇게 하나둘씩 키워드를 통해서 유입되는 방문자도 있고 구글 광고를 통해서 유입되는 방문자도 지속적으로 발생했다. 광고를 시작하고 약 10일정도 있다가 구글에서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첫 페이지에 노출이 되기 시작했다. 초기에는 1페이지 하단에 위치해 있다가, 현재는 구글에서는 1페이지 4위까지 치고 올라간 상태이다.

 

네이버의 경우는 오늘 웹사이트 부분 상단에 노출되기 시작했다. 모바일과 PC가 같은 위치에 노출이 되고 있었으며 금일부터 네이버의 유입이 구글에서 광고를 해서 유입되는 방문자보다 많아졌다.

키워드 2020년 다자녀 혜택 네이버 노출 화면

네이버 모바일의 경우는 5개의 VIEW 검색결과와 3개의 지식IN 결과를 지나서야 보이게 되는데도 첫 페이지 노출이라 그런지 지속적인 방문자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개인적으로 봤을때는 해당 키워드의 경우는 원본격인 중앙일보의 아성을 넘어서 웹사이트 1위로 오르기는 어려울 수 있으나, 2위 자리는 유지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잘 키운 키워드 하나가 검색이 있는 동안에는 지속적으로 방문자가 찾아오게 할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극초기에 괜찮은 키워드를 하나 발굴해서 포스팅을 하고 구글에 맞춰서 광고를 하고 노출수를 늘리면서 천천히 검색 상위에 노출이 되면서 네이버 노출까지 갈 수 있었다. 1월 14일 글 작성후 20일 정도 되는 시점에 네이버 노출까지 잡을 수 있었는데, 초기 블로그 세팅시 충분히 적용할 수 있는 전략이라고 본다.

 

하기는 블로그 운영을 하실때 도움이 글들을 모아봤습니다. 꼭 성공적인 블로그를 만들어서 좋은 수익을 내시길 기원합니다. 

수익형 블로그의 시작

구글 애드센스

방문자수 늘리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