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돈벌기/아빠블로그관리일기

유료 온라인 마케팅 리뷰헌트 - 블로그 운영 23일차

by 제이’s 2020. 2. 1.
반응형
보고계신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보시는 포스팅이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고 여겨지시면 애드블록 앱에서 jayreview블로그를 화이트리스트 (예외등록)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아끼는 후배들의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인 리뷰헌트가 새롭게 런칭이 되면서 직접 사용을 해보기로 했다. 어차피 현재 온라인 마케팅 관련된 툴들은 하나둘씩 써보면서 어떤 효과를 볼 수 있는지를 실험하고 있는 단계라 잘 맞았다.

 

우선 타깃은 다음과 같이 잡았다.

  • 블로그에 있는 어필리에이트 링크가 담긴 포스팅을 홍보
  • 홍보를 통해서 해당 포스팅에 대한 검색력, 키워드력을 높이기 (롱테일적으로 유리할 것으로 예상)
  • 마케팅을 통해 유입된 트래픽이 어필리에이트 전환율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이익
  • 일시적인 방문자수는 급증할 것으로 예상.

다둥 독일아빠의 주간 방문자수

마케팅 캠페인을 활성화 하고 예상대로 역대 최대치의 일일 방문자가 나왔다. 후배들의 서비스 역시 신생인 관계로 파급력이 아직은 약할 수도 있으나, 내 신생 블로그를 위한 용도로는 정말 괜찮았다.

 

그동안 구글 애드를 통한 트래픽도 만들었던 관계로, 키워드 세팅을 잘못해서 2%대의 전환율일 때는 순식간에 돈이 나가는 경험도 했었다. 그에 반해 현재 리뷰헌트의 마케팅을 통한 유입은 일부 못쓰는 트래픽을 제외하더라도 가장 중요한 체류시간에도 크게 악영향을 끼지지 않았다는 것이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였다. 일반적으로 구글 애드를 통한 트래픽의 경우는 체류시간이 유기적인 검색 트래픽에 비해 최대 15배정도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리뷰헌트를 통해 유입된 트래픽의 경우는 직접 들어온 트래픽의 체류시간에 약간 못미치는 결과를 안겨주었다. 나름 괜찮은 결과치라고 본다. 가장 좋은 것은 아직 실질적인 캠페인이 시작하지 않았다는 점이 가장 크다는 것이다. 만약 예정했던 광고비용이 사용이 다 되지 않으면 새롭게 캠페인을 변경해서 추가적인 트래픽을 발생시킬 수 도 있을 것 같다.

 

여기서 얻을 수 있는 것은 다음과 같다.

  • 백링크
  • 타깃된 관심사의 유효트래픽
  • 콘텐츠 ^^
  • 새로운 온라인 마케팅 채널 테스트 및 효과 검증

하기는 블로그 운영을 하실때 도움이 글들을 모아봤습니다. 꼭 성공적인 블로그를 만들어서 좋은 수익을 내시길 기원합니다. 

수익형 블로그의 시작

구글 애드센스

방문자수 늘리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