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돈벌기/아빠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주소 확인 핀 입력

by 제이’s 2020. 2. 25.
반응형
보고계신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보시는 포스팅이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고 여겨지시면 애드블록 앱에서 jayreview블로그를 화이트리스트 (예외등록)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 받고 나면 광고를 달고 수익내는 과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과정이 하나 더 있는데, 이것은 주소에 대한 확인입니다.

처음에 구글 애드센스를 가입할때 주소는 실제로 우편물을 받을 수 있는 곳을 해야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구글측에서 최종 애드센스 활성화를 위해서 이메일이 아닌 실제 우편물을 해당 주소로 보내기 때문입니다. 이 우편물의 경우는 내부에 일회용 PIN 비밀번호가 포함되기 때문에 수익화를 위해서는 무조건 받아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우편 비밀번호 봉투

우편물의 경우는 말레이시아에서 보내게 됩니다. 외부 봉투와 내부 내용도 다 영어로 되어 있지만 주소만은 한국어로 잘 표기가 되어서 이상없이 도착하게 됩니다. 택배가 아닌 우편물인 관계로 우체통을 꼭 확인을 하셔야합니다. 스팸이라고 생각하고 버리게 되면 나중에 난처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봉투 크기는 A4 약 반 정도의 크기이며 하얀색 봉투에 구글 애드센스 로고가 보입니다. 관심있게 오는 것을 기다릴 경우 놓칠 일은 없습니다.

필자의 경우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후 약 한달있다가 우편물이 우편함에 도착되어 있었습니다. 우편물이 도착하고 나서 3면을 뜯고 우편물을 열게 되면 안에 큰 글씨로 PIN 번호가 나와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우편물 비밀번호 예시

다음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보통 PIN번호가 올때쯤 되면 메인 화면에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된다는 메세지가 떠있을 겁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지급 보류창

이 화면이 보이면 또한 메인화면중에 카드 형식으로 PIN을 입력하는 란이 보이고, 여기서 PIN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번호 입력을 최대 3번까지 할 수 있음으로 틀리지 않고 입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입력 화면

PIN 번호 입력후에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완료되었고 지급 승인까지 된 상태이기 때문에 이후 지급될 은행 정보를 입력하면 100불이 넘어가면서 자동 지급이 시작됩니다.

또한 PIN번호를 받았는데도 입력을 아예 하지 않을 경우에는 애드센스 승인이 취소될 수 도 있는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하기는 블로그 운영을 하실때 도움이 글들을 모아봤습니다. 꼭 성공적인 블로그를 만들어서 좋은 수익을 내시길 기원합니다.

수익형 블로그의 시작

구글 애드센스

방문자수 늘리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