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돈벌기/아빠블로그관리일기

유튜브를 통한 블로그 방문자수 급증 - 리뷰헌트 후기

by 제이’s 2020. 2. 17.
반응형
보고계신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보시는 포스팅이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고 여겨지시면 애드블록 앱에서 jayreview블로그를 화이트리스트 (예외등록)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블로그 운영을 한지 이제 한달이 조금넘은 상태에서 마케팅 수단으로 뿌려놨던 리뷰헌트에서 방문자수가 갑자기 급증을 해버렸다.

유튜브를 통한 블로그 방문자수 영향력

방문자수의 급증을 확인하기 위해서 리뷰헌트 홈페이지도 보고, 퀘스트를 진행했던 사용자들의 패턴도 봤는데, 처음에는 정확한 출처를 알 수 가 없었는데, 다른 소스를 통해서 한 유튜버가 리뷰헌트 자체를 리뷰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또한 리뷰헌트에서도 자체적으로 리뷰헌트를 블로그로 알리는 퀘스트를 진행을 하면서 예시로 필자의 블로그에 나오는 글을 예로 들어줬다.

 

리뷰헌트 소개 퀘스트 (4불)

 

해당 유튜버의 영상은 업로드후 현재 이틀만에 조회수 5만회를 넘기면서 직접적인 영향권에 없는 제 블로그에도 후광효과가 컸습니다.

 

현재 포스팅을 하는 시점에 총 조회수가 아닌 해당되는 포스팅의 방문자수만 보더라도 상당한 효과가 나고 있는것이 확실합니다.

 

유튜브 조회수가 5만번에 제 블로그에까지 전달된 영향력이 2%대인데, 문제는 제 블로그가 직접 언급된 것이 아닌, 리뷰헌트를 한번 타고 들어가서 나오는 전환율이라는 것에서 엄청난 유입량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리뷰헌트측에도 문의를 해본 결과 동시접속자수가 지소적으로 200명대를 유지할 정도로 유튜버분의 영향이 컸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 리뷰가 된다고 해도 사실 전환율이 이정도로 나오지는 않는데, 이번 리뷰헌트를 리뷰한 유튜버의 경우는 타깃팅이 제대로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방문자 수치가 올라가면서 잠시동안 즐거웠지만, 이런 마케팅 활동으로 기반된 조회수의 경우는 지속적으로 실행하지 않을 경우는 곧바로 다시 사그러들어버리기 때문에 특히 블로그의 경우는 검색량에 기반한 방문자수를 늘리는 것이 가장 오래걸리지만 빠르고 안전한 길이라는 생각을 다시한번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업체던 인스타그램 팔로우나 좋아요던 타깃된 방문자가 필요할 경우에는 리뷰헌트가 상당한 효과가 있다는 것은 이번 다시한번 몸소 느끼게 되었습니다.

 

하기는 블로그 운영을 하실때 도움이 글들을 모아봤습니다. 꼭 성공적인 블로그를 만들어서 좋은 수익을 내시길 기원합니다. 

수익형 블로그의 시작

구글 애드센스

방문자수 늘리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