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유용한정보

넷플릭스 영화 추천 마스터 버젼

by 제이’s 2020. 12. 17.
반응형

볼만한 영화를 찾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볼만한 영화들을 다시 꺼내본다. 이 리스트는 평점과 다시보아도 괜찮을만한 영화들을 손수 골라서 보여줍니다. 이중에서 아직 못보신것들이 있으면 찾아서 보시길 추천합니다. 각 영화에대한 트레일러도 같이 넣어드리니 영화가 궁금하면 곧바로 확인이 가능하도록한 리스트입니다.

넷플릭스는 사용자의 취향과 시청 패턴을 분석해서 비슷하거나 마음에 들어할만한 영상들을 추천해서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이,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새롭게 볼 만한 영화들이 없는 것도 사실이기 때문에 숨겨져서 잘 보이지 않은 영화들을 찾아서 보려고 찾아보게 됩니다. 직접 넷플릭스의 데이터뱅크를 깊숙하게 뒤지면서 볼만한 영화를 뽑아서 리스트를 정리하고 추천합니다. 순서는 등수가 아니며 다시봐도 볼만한 영화들을 주로 추천합니다. 

초기에는 매달 새로운 리스트를 생성해서 보여주는 방식을 선택하려다가, 리스트를 계속 늘려나가면서 수정해가는 방향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최신 업데이트 : 2020년 12월

넷플릭스 영화 추천

넷플릭스 관련 영화를 무료로 계속 볼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실 경우는 하단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넷플릭스 무료 사용 방법 - 무제한 무료 방법 마스터 버젼

 

넷플릭스 무료 사용 방법 - 무제한 무료 방법 마스터 버젼

필자의 경우는 넷플릭스를 이제 5년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사용을 하면서 매달 발생하는 비용 때문에 여러 가지 방식을 이용해서 비용을 절감하거나 줄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정리를 드리�

jayreview.tistory.com

 

넷플릭스 미드와 영드 추천

넷플릭스 미국 드라마중에서 스토리 구성 탄탄하고 지치지 않고 볼 수 있는 재미있는 미드로 추려서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특히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미드중에서 재미있는 시리지들이 비

jayreview.tistory.com

1. 잭 리처 (2012)

잭 리처 - 출처 IMDB

  • 스토리
    저격수의 총에 맞아 5명의 희상자가 발생한다. 저격수로 지명된 범인은 전직 군 수사관을 지목해서 자신의 무죄입증을 요구하게 된다. 과연 저격수는 정말로 무죄일까?
  • 영화정보
    2012년 작, 2시간 11분 IMDB 평점 7.0
  • 톰 크루즈 주연으로 2편까지 제작된 영화 시리즈의 첫편입니다. 감정을 크게 들어내지 않으며 무덤덤한듯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군 수사관을 그리고 있습니다. 사건 해결을 위해서는 꼭 정도를 걷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관객에게도 나름의 상황에 대한 만족감을 주는 영화입니다. 스토리 구성도 알차고 중간에 전개가 약간 느슨해지는 감이 있으나, 끝까지 보는데는 전혀 무리가 없는 약간은 어두운 색감의 팝콘 무비입니다.

2. 더블 타겟 (2007)

더블 타겟 - 출처 IMDB

  • 스토리
    은둔고수의 은둔 실력을 가진 명사수의 도움이 필요하다. 대통령을 암살하고자 하는 무리들을 찾아내기 위해서 국가에서 컨설팅을 의뢰해서 도움을 주지만 오히려 암살자로 누명을 덮어쓰고 만다.
  • 영화정보
    2007년작, 2시간 6분 IMDB 평점 7,2
  • 마크 월버그 주연으로 이후 넷플릭스에서 동일 스토리라인으로 3개 시즌을 따로 만든 원본 영화입니다. 스나이핑계열의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필수로 보셔야 하며, 스토리의 짜임새도 탄탄하고 빠른 전개로 인해 몰입도를 높여서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이후 넷플릭스에서 따로 3개 시즌으로 만든 시리즈의 경우는 개인적으로 꼭 추천까지는 못하겠으나, 원본 영화는 다시 볼만합니다.

3. 인셉션 (2010)

인셉션 - 출처 IMDB

  • 스토리
    꿈에 잠입해서 잠재의식을 자극해서 정보를 훔치는 것이 가능한 세상. 이번에는 정보를 빼오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새로운 잠재의식속 정보를 입력시켜야하는 작전이다.
  • 영화정보
    2010년작, 2시간 28분 IMDB 평점 8,8
  • 레오나도 디카프리오 주연에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작품입니다. 가능한 CG를 덜 쓰고 실제 액션을 기반으로 많은 촬영을 하기도 했고, 지금도 신선한 주제를 바탕으로 세계관이 확실하게 정립된 인셉션은 10년후인 지금에 다시 봐도 깔끔한 스토리 구성으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영화입니다. 현재 많은 영화들의 개봉이 연기가 되고 있고, 크리토퍼 놀란 감독의 새로운 영화인 테넷 역시 무한정 연기된 상황에서 다시한번 인셉션을 보면서 새로운 영화들을 기다려보는것도 괜찮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4. 어카운턴트 (2016)

어카운턴트 - 출처 IMDB

  • 스토리
    자폐아이나 고기능을 하는 주인공은 대형 범죄조직의 회계사로 일하고 있다. 이번에는 평범한 회사의 회계를 맡아서 조용할 줄 알았으나 회계와 관련된 사람들이 하나둘 씩 죽어나간다. 그리고 더이상 회계 업무를 끝마치지 못하게 된다. 자폐의 특징중 하나가 끝을 봐야 안정을 찾는 천재 수학자인 주인공은 진실을 알아낼 수 있을까?
  • 영화정보
    2016년, 2시간 7분, IMDB 평점 7,3
  • 벤 애플렉이 일상생활에 녹아들고자 노력하는 천재 수학자 자폐아를 그리는 과정과 어렸을 때 어떤 방식으로 키워져왔는지를 회상으로 그려넣은 영화입니다. 기본적인 스토리 자체는 설득력이 있고 액션 역시 시원하게 진행되는 면이 있으나 고기능 자폐를 그린 특징 때문인지 시청자가 주인공과 완벽하게 같이 호흡하기는 조금 어려운 면이 없잖아 있습니다. 스토리 후반부의 반전 역시 엉뚱한 곳에서 일어나면서 약간 당혹감을 주기는 하지만, 군더더기 없는 액션신들과 특이한 설정으로 오후에 킬링타임으로 보기 적당한 영화입니다.

5. 빅쇼트 (2015)

빅쇼트 - 출처 IMDB

  • 스토리
    최악의 금융위기에 국가와 국민들이 휘청거리면 누군가는 돈을 번다. 돈으로 베팅해서 돈을 만드는, 지금도 똑같이 행해지고 있는 오락영화이나 다큐보듯이 볼 수 있는 금융꾼들의 이야기.
  • 영화정보
    2015년, 2시간 10분, IMDB 평점 7,8
  • 미국의 부동산 버블이 2006년-2007년도에 터지기 시작하면서 그 리스크를 일찍이부터 읽고 투자를 했던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크리티안베일이나 브레드 피트등이 참여한 영화로 서로 다른 그룹의 사람들이 이 상황을 어떤 방식으로 바라보고 돈을 벌고 헤쳐나가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한쪽이 금융세계에 대한 무지로 당할 수 밖에 없는 피해자들이 있다면, 펀드, 지식과 돈을 이용해서 최악의 상황을 이용해서 상상할 수 없는 부를 쌓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볼 수 있습니다. 양적 완화로 돈이 전세계적으로 풀리고 인플레이션과 풍선효과가 쫓아올 것이 예견되고 있는 지금에도 매우 적합한 지식영화 입니다.

6. 도둑들 (2012)

도둑들 - 출처 네이버 영화

  • 스토리
    한국과 홍콩의 꾼들이 모였다. 이번 목표는 마카오의 카지노에서 희대의 다이아몬드인 태양의 눈물을 빼오는 것이다. 10인의 도둑들이 모여서 각각 원하는 것은 다르지만 모두들 일생 일대의 큰건을 위해 모든것을 건다.
  • 영화정보
    2012년, 2시간 15분, IDMB 평점 6,8
  • 김혜수, 김윤석, 이정재, 전지현, 김수현등 수많은 유명 배우들이 참석한 영화로 숨가쁜 전개력과 시원한 대사들, 큰 스케일을 자랑하면서 8년이 지난 지금도 최고의 오락 팝콘 영화중 하나입니다. 국제적 공조와 교묘한 심리전이 엉기코 설키면서 스토리의 끝을 알 수 없을 정도의 반전이 반전을 가져다주는 재미가 솔솔해서 다시봐도 재미있는 영화입니다.

7. Yesterday (예스터데이 - 2019)

예스터데이 - 출처 IMDB

  • 스토리
    정전후 자고 일어났더니 아무도 비틀즈가 존재했다는 것을 기억하지 못하는 세상이 되었다. 주인공만 제외하고. 가수로 성공하기는 글렀다고 생각했다가 나만 아는 비틀즈의 노래를 무르면서 대형 스타가 되는 주인공의 스토리.
  • 영화정보
    2019년, 1시간 56분, IMDB 평점 6,8
  • 가족과 함께 같이 보기 좋은 영화입니다. 음악영화가 붐이던 2019년도에 비틀즈 관련된 영화로, 비틀즈의 노래들도 선곡이 잘 되어 있고, 참신한 스토리라인에서 젼혀 상관이 없는 주인공이 대형 스타로 성장하는 과정과 고뇌를 재미있고 가볍게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잔잔한 웃음과 음악이 함께하는 힐링되는 영화입니다.

8. Sully (썰리 2016)

썰리 - 출처 IMDB

  • 스토리
    허드슨강의 기적이라고 불리면서 엔진 고장대문에 추락하는 여객기를 수상 착륙을 시켜서 탑승객 전원을 구조한 파이럿에 대한 이야기이다. 하지만 공청회에서 추궁을 받는 기장은 그날 최선의 결정을 했는지를 증명해야 한다.
  • 영화정보
    2016년, 1시간 35분, IMDB 평점 7,4
  • 실화를 바탕으로 뉴스에서도 나왔던 내용을 다룬 영화입니다. 실제 착륙의 순간 묘사가 몰입도가 좋고 이후 영웅으로 추앙받는 기장의 현실의 힘겨운 싸움을 비교적 짧은 시간인 1시간반동안 빠르게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과 톰행크스의 연기가 만나서 사실적이면서 드라마 특유의 인간과 사회에 대한 고뇌와 역경을 담담하게 그려내고 있어서 차분하고 생각을 할 수 있는 영화를 찾는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9. 디파티드 (2006)

디파티드 - 출처 IMDB

  • 스토리
    마피아 조직을 일망타진하기 위해서 첩자를 잠입시키는 작전을 수행한다. 하지만 막상 마피아에서도 경찰에 같은 작전을 진행중인데, 이들의 미래는 어떻게 결정이 될까?
  • 영화정보
    2006년, 2시간 31분, IMDB 평점 8,5
  • 레오나도 디카프리오와 매트 데이먼, 잭 니콜슨과 마크 월버크까지 출연한 영화로 홍콩의 무간도를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한국 영화중에서는 비슷한 주제를 가지고 만들어졌던 영화가 신세계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물론 양쪽에 첩자가 있다는 설정은 조금 다르긴 합니다.
    경찰이 신분을 지우고 마피아에 잠입하면서 입지와 권력이 생기는 과정과 더불어 마피아의 뒷바라지로 경찰이 되면서 사실은 마피아의 일을 하고 있는 두 배우간의 갈등과 접점들, 그리고 성장하는 과정들이 촘촘하고 몰입도 높게 그려진 영화입니다. 14년이 지난 지금에도 그 긴장감은 줄어들지 않으면서 각 배우들의 연기로 캐릭터들의 고뇌를 느낄 수 있는 명작입니다. 다시보기도 처음보기도 추천되는 영화입니다.

10. 터미널 (2004)

터미널 - 출처 IMDB

  • 스토리
    비행기를 타고 입국을 하려고 하는데, 내고국에 쿠테타가 발생해서 여권이 무효화되었다. 다시 돌아갈 수도 입국할 수도 없는 어디로도 갈 수 없는 신세의 주인공. 공항 터미널이 집이 되다.
  • 영화정보
    2004년, 2시간 9분, IMDB 평점 7,4
  • 스티븐 스필버그와 톰행크스가 만나 실화를 바탕으로 그려진 한 여행자의 공항 터미널 '여행기'를 만들었습니다. 실제 상황이라는 것에서 웃픈 상황들이 만들어지고 주인공이 서서히 새롭게 주어진 자신의 삶에 적응해가면서 살아가는 하루하루를 그려놓은 잔잔하고도 슬프면서 재미있는 터미널 입니다. 

11. 향수 (Perfume) - 2006

향수 - 출처 IMDB

향수 Perfume- The Story of A Murderer

매혹적인 향기를 완벽하고 영원히 소유하고자 하는 목표

프랑스 18세기의 환경은 지저분하고 더러운것이 일상이다. 하지만 후각이 극도로 발달한 아이가 태어나면서 사물을 냄새로도 구별하는 사내가 청년으로 자라납니다. 최고의 향수 제조다를 찾아서 사사를 청하고 최고의 향수를 만드는 목표에 몰입합니다.

이영화는 액션이 가득한 영화는 아닙니다. 조용한 서사와 표현으로 영화에서는 맡을 수 없는 향을 표현하면서 사람과 향이 지니는 관계에 대한 그림을 계속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항수라는 것은 사실 냄새나는 것을 덮기 위해서 발명되었다고 할 정도로 18세기의 프랑스 풍경과 현실을 보여주면서, 상상만 해도 그 지곧한 냄새가 올라올것 같은 장면들로 영화는 시작을 하면서 주인공의 냄새와 향에 대한 집착을 보여줍니다. 당시의 풍경과 배경 그리고 무드를 잘 잡은 영화로 한 살인자가 향에 의해 움직이는 영화입니다.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1985년 독일 작가인 패트릭 쉬쓰킨트에 의해 쓰여졌습니다. 향과 향기가 사람에 기분과 의사결정에 줄 수 있는 영향을 다루고 있어서 특이한 소재와 스토리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 영화정보 : 2006년작, 2시간 27분, IMDB 평점 7.5

12. 마션 (The Martian) - 2015

마션 - 출처 IMDB

마션 (The Martian) 영화

휴스턴 여기는 헤르메스

모래폭풍을 만나버린 나사(NASA)의 화성 탐사대는 동료인 마크를 폭풍속에서 찾지 못하고 사망한것으로 판단하면서 화성을 떠난다. 이미 지구로 귀환하고 있는 동료들은 이 사실을 지구에 알리고, 지구는 마크의 죽음을 애도한다. 하지만 마크는 기적적으로 모래폭풍을 살아남았고 있는 자원으로 살아남기가 최종목표인것으로 시작합니다.

마션은 특히 매트 데이먼의 연기가 빛나는 영화중 하나입니다. 혼자서 외롭게 멀고 먼 화성에서 고뇌, 삶에 대한 집착, 역경, 절망등을 하면서 고립된 삶에서 포기를 하지 않고 맥가이버와 같은 번뜩이는 지혜를 발휘해서 살아남는 재난 극복 영화입니다.

산소도 지구의 환경도 없는 곳에서 구조를 위해서 이론적으로 4년이상을 버티고 생존을 알려야 하는 마크는 희망을 버리지 않고 구조를 기다리다가 죽게 될지, 아니면 방법을 찾아서 구조를 받을 수 있을지를 기다리게 하는 영화입니다.

  • 영화정보 : 2015년작, 2시간 24분, IMDB 평점 8.0

13. 인터스텔라 (Interstellar) - 2014

인터스텔라 - 출처 IMDB

인터스텔라 (Interstellar) 표지

우린 그저 아이들한테 추억이 되면 돼

세계와 인류의 멸망이 곧 닥쳐올 가까운 미래. 새롭게 발견된 웜홀을 통해 여행을 인류는 아직 한번도 도달하지 못한 거리를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우주비행사들은 인류가 살수 있을 지도 모르는 새로운 행성을 찾기 위해서 떠나면서 인터스텔라 여행을 하게 된다. 

크리토퍼 놀란의 작품으로 기대를 하면서 봐도 되는 영화입니다. 영화의 시작은 인류가 살고 있는 지구가 황사로 인해서 더이상 살기 힘든 곳으로 변하면서 인류는 블랙홀을 통해서 인구가 살아갈 수 있는 새로운 행성을 찾아가는 이야기입니다. 재난영화의 일반적인 스토리라인을 따라가고 있으며 놀란 감독이 좋아하는 시간의 뒤틀림을 이용해서 가족의 사랑에 대한 내용이 강하게 전달이 됩니다. 과학적인 바탕으로 이해하기는 어려운 내용일 수는 있으나, 상당히 복합적인 현상을 일반적인 대중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표현을 해주고 있습니다. 반전과 그에 대한 메세지를 보고 있으면 우주를 배경으로 하지만 사람에 대한 영화라고 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은 영화입니다. 안보신분들은 넷플릭스에서 추천되는 놀란 감독의 작품입니다.

  • 영화정보 : 2014년작, 2시간 49분, IMDB 평점 8.6

14. 범죄도시 - 2017

범죄도시 - 출처 넷플릭스

범죄도시 스크린샷

아이받니?

지역에 강력하고 절대적인 세력이 들어왔다. 기존의 세력을 한꺼번에 정리를 하면서 확장을 하고 있는데 조폭들을 한꺼번에 정리하러 간다.

특히 윤계상의 연기가 인상이 깊어서 이후에도 많은 짤을 유행시킬 정도였습니다. 폭력적인 장면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어서 청소년관람불가이지만, 마동석 특유의 캐릭터 표현이 잘 베어나온 영화이기도 해서 시원한 액션 범죄 영화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추천을 합니다. 일직선으로 가는 스토리전개와 빠르게 진행되는 액션신들로 다시 봐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중 하나입니다. 원펀맨같은 괴물형사와 잔인함의 끝을 보여주는 조선족 두목 장첸의 카타르시스 가득 안겨주는 대결을 보려면 범죄도시를 켜주시면 됩니다.

  • 영화정보 : 2017년작, 2시간 01분, IMDB 평점 7.2

15. 다크나이트 (The Dark Knight) - 2008

다크나이트 - 출처 넷플릭스

다크나이트 스크린샷

Why so serious?

죠커라고 불리는 미치광이 악당이 고담시에 혼란을 가져옵니다. 배트맨과 고든형사, 그리고 지방 검사는 이들을 막아야 하지만 악당들은 끊임없이 그들을 테스트하며 방해한다.

지금까지 만들어진 배트맨 시리즈중에서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만든 배트맨이 시리즈를 최고로 쳐주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주인공들이 자아와 현실에서 적응하고자 하는 현실과 악당이 펼치는 세상에서의 혼돈을 같이 그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편 헤스레져의 유작으로 조커를 심도깊게 그려서 연기를 한 작품으로 소름돋는 그의 연기를 볼 수 있는 영화이기도합니다. 넷플릭스에서는 크리스토퍼 놀란이 감독했던 배트맨 비긴즈, 다크나이트와 다크 나이트 라이즈가 스트리밍중이기 때문에, 원하면 배트맨 시리즈를 정주행할 수도 있습니다.

탄탄한 스토리와 긴장감 넘치는 액션, 놀란만의 해석으로 간으한 슈퍼히어로 영화가 깊이를 가질 수 있는것을 증명한 영화인 배트맨의 다크나이트입니다.

  • 영화정보 : 2008년작, 2시간 32분, IMDB 평점 9.0
넷플릭스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넷플릭스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드라마들이 존재합니다. 부분적으로는 누구에게 묻는가에 따라서 좋아하는 시리즈에 대한 답변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확실한 것은, 언텍트 시

jayreview.tistory.com

 

넷플릭스 록스타처럼! (All Together Now) - 프리뷰

지난 2020년 8월 11일경에 넷플릭스 코리아의 유튜브 채널에는 비교적 많은 새로운 영화 예고편들이 등록되었습니다. 그중 하나는 이번 2020년 8월 28일 개봉 예정인 넷플릭스 오리지날이며 소설 '��

jayreview.tistory.com

 

넷플릭스 영화 프로젝트 파워 프리뷰

서로 어울릴것 같지 않은 세명이 힘을 합쳐서 일반인에게도 잠시동안 슈퍼파워를 줄 수 있는 약의 원천을 쫓는 영화입니다. 8월 14일 (금) 넷플릭스를 통해서 개봉예정되어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

jayreview.tistory.com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 모든 기기 총 가이드

넷플릭스를 열심히 이용하면서 특히 가족들과 같이 쓰게 될 경우 보통 프로필을 설정해서 보게 됩니다. 물론 모두가 자기의 프로필에 들어가서 시청을 하면 되겠지만, 가끔은 우연찮게 다른 사�

jayreview.tistory.com

 

넷플릭스 어린이 영화 추천

넷플릭스의 주요 사용처중 한가지는 아이들이 볼수 있는 동영상 재생용이 많습니다. 물론 유튜브라는 무한 재생 동영상 재생소도 있지만, 그래도 덜 폭력적이고 전달하는 메세지가 아이들에게

jayreview.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