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유용한정보

토스 뜻, 토스의 전반적인 의미및 서비스

by 제이’s 2020. 8. 20.
반응형

토스하다는 의미는 사전적인 의미로는 무언인가를 가볍게 던져서 거리가 있는 누군가에게 넘겨준다는 의미이다. 영어의 Toss를 그대로 한국어로 발음한 것인데 특히 스포츠쪽에서 많이 쓰이는 언어이다. 최근에는 간편 송금앱으로 많이 알려진 앱인 토스가 명사화 되어서 "토스하다"가 고유명사화 되어가고 있기도 합니다.

토스 뜻은 무언가를 던져서 건네준다는 것이다.

1. 토스의 사전적 의미와 뜻

가볍게 던지는 것을 뜻하고 있는 영어 표현으로 한국어에 그대로 사용되는 경우이다. 야구의 경우는 가까운 자기편에게 가볍게 던져주는 공이거나, 테니스의 경우는 서브를 하기 위해서 공을 위로 던지고 서빙을 할때의 행위로 표현되기도 합니다. 배구의 경우는 공격수에게 치기 편하게 공을 띄워주는 것을 토스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결국 많은 스포츠에서 일반적으로는 공을 가볍게 보조행위로 던져줄때 이를 토스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던져주면 토스라고 하기에는 너무 강렬하겠죠?

2. 한국에서 토스 뜻

토스 카드

한국에서는 토스라고 하면 그 시장 점유율이 상당히 높은 토스앱을 일컫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공인인증서나 기타 OTP와 같은 보안 카드 없이도 앱만을 이용해서 빠르게 송금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Toss라는 앱의 이름이 정해진 배경에는 이런 영어의 사전적 의미를 금융 서비스에 녹여내면서 만들어진 것으로 판단됩니다.

  • 토스로 금융을 쉽고 간편하게
  • 송금은 귀찮지만 토스는 쉽다
  • 생활속 편의기능은 토스에
  • 금융의 모든것은 토스에서 간편하게

상기는 토스의 홈페이지에서 회사 소개시 쓰는 핵심 메세지 라인들입니다. 기본적으로 간편하고 쉬우며, 모든것을 담고 있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토스라는 실질적 행위가 가볍게 던지는 것이기 때문에 금융 송금도 가볍고 쉽게 할 수 있다는 뜻을 품고 전반적인 서비스에 녹여놓고 있는 상태입니다. 결론적으로 토스의 브랜명은 가볍게 던진다에서 시작해서 "간편하고 쉬운 금융서비스"라는 모토를 만들어냈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토스의 서비스

토스는 앱을 통해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는 핀테크 유니콘으로 분류가 되어 회사 가치가 1조원을 넘은 기업이 되었습니다.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간편 송금

토스로 전화번호 송금이 가능합니다

계좌번호를 모르더라도 연락처만 있으면 송금할 수 있으며 사기 계좌 조회및 송금 메세지등을 전달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공인인증서와 같은 보안 장치 없이도 송금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가지 실제로 매우 편리한 기능은 스마트폰에서 받은 문자나 메세지내에서 전달되는 계좌 정보의 경우는 자동으로 앱에서 인식을 해서 자료를 넘겨받고 송금을 준비해준다는 것입니다. 즉, 따로 계좌번호와 같은 것을 입력하지 않고도 금액과 송부처까지 자동 입력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정말 이 기능을 사용할때는 토스의 뜻을 그대로 이어 받은 느낌입니다.

메세지속 송금 정보를 자동으로 토스 앱에서 넘겨 받음

이것 외에도 QR 코드나사진을 찍어서 송금하는 기능도 제공해주기 때문에 빠르게 송금이 필요할때는 은행앱을 켜는것 보다 훨씬 간편하게 송금이 가능한 대표 기능입니다. 

2) 계좌 관리

간편인증을 통해 토스에서 모든 은행 계좌 관리가 가능

토스의 간편인증을 통해 자신이 소유한 계좌를 한꺼번에 토스앱에서 관리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총계좌 잔액, 상세 계좌 잔액및 세부 내역까지 전부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은행 앱을 봐야할 필요가 없습니다.

3) 간편 결제

토스의 간편 결제 가능 가맹점

암호 인증이나 바이오 인증을 통해서 다양한 온라인스토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잔액이 부족할 경우에는 자동으로 채워지는 기능을 비롯해서 사용자가 빠른 결제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줍니다.

4) 카드 조회

토스 앱 한곳에서 확인되는 카드 사용 내역

사용자가 소유하고 있는 모든 카드의 총 사용 금액및  상세 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편집및 즐겨찾기 기능등을 이용해서 주요 카드 선정을 통해 쉽게 관리가 가능합니다. 소비내역에 대한 분석이나 카테고리 선정을 통해서 지출 역시 효율적으로 관리가 됩니다.

5) 신용 관리

토스의 무료 신용 관리

신용등급은 대출을 받을때 매우 중요한 수치중 하나인데, 토스앱에서는 무료로 신용등급 조회가 가능하며, 이는 실제 신용등급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추가로 어떻게 하면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는지에 대한 팁도 주면서 변동이 생기면 알람을 주기도 합니다. 특히 실질적으로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도록 성신 납부 내역을 신용 평가사에 대신 납부해주는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습니다.

토스의 뜻이 궁금하셨던 분들은 다음 내용에도 관심이 많으셨습니다.

 

넷플릭스 무료 사용 방법 - 무제한 무료 방법 마스터 버젼

필자의 경우는 넷플릭스를 이제 5년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사용을 하면서 매달 발생하는 비용 때문에 여러 가지 방식을 이용해서 비용을 절감하거나 줄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정리를 드리�

jayreview.tistory.com

 

연회비 없이 공항라운지 무제한 이용 - 크립토닷컴

공항라운지라는 곳은 특히 비즈니스를 하시는 분들은 바쁜 일정중에 잠깐의 휴식을 위해서 공항에서 인터넷도 하고 잠깐의 요기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는 곳입니다. 공항라운지를 이용�

jayreview.tistory.com

 

애플 교육 할인 스토어 사용방법

애플 제품을 쓰시는 분들의 경우는 계속 사용환경 자체를 애플 제품으로 유지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한국에서는 스마트폰 사용률의 경우는 애플이 이제는 안드로이드에 많이 밀리고 있�

jayreview.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