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유용한정보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 모든 기기 총 가이드

by 제이’s 2020. 6. 3.
반응형

넷플릭스를 열심히 이용하면서 특히 가족들과 같이 쓰게 될 경우 보통 프로필을 설정해서 보게 됩니다. 물론 모두가 자기의 프로필에 들어가서 시청을 하면 되겠지만, 가끔은 우연찮게 다른 사람의 프로필로 들어가서 시청중인 영상을 보게 되거나, 자신이 시청했던 영상의 히스토리를 더 이상 보여지는 것이 싫을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그동안 자신이 시청했던 시청 기록을 삭제해서 메뉴상에서 보이는 화면을 조정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해당 메뉴가 조금은  숨겨져 있어서 일반적으로 찾을때는 잘 안보이는 경향이 있어서 이에 대한 기기별 자세한 안내를 해보고자 합니다.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

참고로 시청기록 삭제는 어떤 기기에서 하던지 간에 한번 삭제를 하면 물론 모든 기기에서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1. 데스크탑에서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 방법

우선 넷플릭스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서 자신이 넷플릭스 프로필중 아동용 계정이 아닌 프로필을 하나 클릭합니다. 아동용 계정의 경우는 계정관리를 해줄 수 있는 기능이 없는 관계로, 혹시라도 아동 계정으로 들어가셨을 경우 다시 빠져나가서 비아동계정으로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 계정관리

계정관리로 들어가시면 멤버십 결제정보등 상세정보가 나옵니다. 이부분을 지나서 스크롤다운을 해서 '프로필 & 자녀보호 설정' 부분으로 넘어가야 합니다. 여기서 시청기록을 삭제하고자 하는 프로필의 계정의 추가 관리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 - 프로필 관리

메뉴가 열리면 각 계정에 대한 세팅들을 조정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 '시청 기록'이라는 메뉴를 찾아서 '보기'를 클릭하면 해당 프로필에 대한 시청 기록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 - 시청기록 보기

클릭을 하게 되면 그동안 몇일날 무슨 영상을 보았는지가 쭉 나열이 되는 화면으로 바뀌면서 일자별로 시청했던 영상들이 나열이 됩니다. 각 영상 오른쪽에는 줄이 그어진 원모양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해당 영상에 대한 시청 기록을 지울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 버튼

클릭을 하면 그냥 지워지는 것이 아니고 경고 메세지가 한번 뜨면서 '시리지를 숨길까요?'를 다시한번 클릭해야지 시청 기록에서 완전히 사라지게 됩니다. 참고로 시리즈에 대한 영상은 전체 시리즈가 한꺼번에 숨겨지게 됩니다.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 최종 확인

이제 해당 프로필의 시청중인 콘텐츠를 확인하게 되면 숨기기를 했던 영상은 더이상 보이지 않게 됩니다. 계정 관리를 한번 벗어나고 다시 프로필의 시청 기록을 들어가게 되면 숨긴 영상에 대한 히스토리도 보이지 않게 됩니다.

2.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

스마트폰이나 테블릿과 같은 제품의 경우는 넷플릭스를 접속하는 방법이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전용 앱을 통해서 접속하는 방법이고 하나는 브라우저를 통해서 접근하는 방식입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는 두방식다 비슷한 접근 방식으로 시청기록 삭제가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메뉴 접근

더보기나 메뉴안으로 들어가서는 역시 계정관리 메뉴를 찾아서 클릭을 하고 이동을 하면 됩니다. 그이후는 PC버젼과 마찬가지로 해당 프로필의 상세 메뉴 클릭후 계정관리 부분을 찾아서 들어가면 됩니다.

이후 계정관리 내에서 수정하고 싶은 프로필을 찾아서 시청기록을 수정하면 해당 프로필의 시청 기록이 삭제가 됩니다. 브라우저 접근으로 상세사항 보겠습니다.

모바일 기기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

안드로이드 넷플릭스 앱의 경우에도 접근 경로는 같은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3. iOS 아이폰과 아이패드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

iOS의 경우는 특이한 점이 하나 있습니다. 넷플릭스 전용앱내에서 계정관리가 막혀있다는 점입니다. 안드로이드와 똑같은 방식으로 계정 설정을 들어가게 되면 웹사이트로 이동해서 진행하라고 안내를 줍니다.

iOS 넷플릭스앱 계정 설정 메세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경우는 그래서 앱에서 시청 기록 삭제가 불가능하며, 브라우저에서 넷플릭스를 열어서 안드로이드와 같은 방식으로 시청 기록을 삭제해야합니다.

4. 넷플릭스 시청 기록 모두 삭제

기기와 상관 없이 계정 설정이 접근 가능할 경우 해당 프로필의 시청 기록을 모두 삭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는 시청 기록 메뉴상에서 최하단으로 스크롤을 하게 되면 해당 프로필의 모든 시청 기록을 한꺼번에 삭제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모든 시청 기록 삭제 방법

해당 버튼을 누르면 다시한번 모든 기록을 숨기고 삭제할 것인지를 확인하는 안내창이 뜨면서 결정을 하면 됩니다.

넷플릭스 모든 시청 기록 삭제 확인 메세지

이상 자신의 프로필이나 자신이 관리하는 계정의 프로필의 시청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아직 넷플릭스를 이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무료로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 포스팅에 공유를 드립니다. 이것은 이미 사용하고 계시는 경우에도 신규 계정을 통해서 가능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혹시 넷플릭스 관련 다른 정보를 찾고 계셨나요? 아래 많은 분들이 찾는 넷플릭스 관련 내용들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무료 사용 방법 - 무제한 무료 방법 마스터 버젼

필자의 경우는 넷플릭스를 이제 5년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사용을 하면서 매달 발생하는 비용 때문에 여러 가지 방식을 이용해서 비용을 절감하거나 줄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정리를 드리�

jayreview.tistory.com

 

 

넷플릭스 영화 추천 2020년 8월 - 탑 10

넷플릭스의 경우 주기적으로 영화들이 변경되면서 기존의 영화들이 내려가고 새로운 영화들이 올라오는 형태로 DB를 구성합니다. 또한 사용자의 취향과 시청 패턴을 분석해서 비슷하거나 마음�

jayreview.tistory.com

 

 

넷플릭스 어린이 영화 추천

넷플릭스의 주요 사용처중 한가지는 아이들이 볼수 있는 동영상 재생용이 많습니다. 물론 유튜브라는 무한 재생 동영상 재생소도 있지만, 그래도 덜 폭력적이고 전달하는 메세지가 아이들에게

jayreview.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