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유용한정보

넷플릭스 어린이 영화 추천

by 제이’s 2020. 12. 17.
반응형

넷플릭스의 주요 사용처중 한가지는 아이들이 볼수 있는 동영상 재생용이 많습니다. 물론 유튜브라는 무한 재생 동영상 재생소도 있지만, 그래도 덜 폭력적이고 전달하는 메세지가 아이들에게 적당하기를 원했을 때는 넷플릭스에서 영화나 시리즈를 따로 골라서 보여주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유튜브의 경우 프라임을 신청하지 않을 경우 지속적인 광고 노출 역시 신경이 쓰이는 관계로 가능하면 동영상 시청을 가능하게 해줄 경우 넷플릭스에서 찾아서 보여주는 편입니다.

넷플릭스 어린이 영화 추천

1. 어린이 영화 및 시리즈 - 비폭력성

남아들의 경우는 물론 로봇과 싸우는 장면이 많이 나오는 것을 선호하는 것이 분명해서 전형적으로 악당-싸움-승리의 권선징악만을 보여주는 영상들이 많은 편입니다. 여아들의 경우는 공주들의 삶에서 질투, 협박, 음모등이 스토리의 주 내용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신경을 쓰지 않고 아무것이나 틀어줬을 때는 아이의 취향과  성향도 같이 적응이 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다루는 키즈페이지의 경우는 영유아부터 어린이까지 전반적으로 다루는 내용들이라서 나이에 맞는 영상을 골라 틀어주는것을 추천합니다.

이번에는 캐릭터간의 음모나 폭력성이 사실상 없어서 안심하고 보여줄 수 있는 영상들을 모아봤습니다. 

1) 출동! 드래곤 구조대

드래곤 구조대

드래곤 구조대는 넷플릭스 오리지날 시리즈중 하나로 2019년도에 시작을 해서 현재 시즌 2까지 나왔으며 단편 영화 2편이 제작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기본적인 세계관은 3편의 장편 영화가 만들어진 드래곤 길들이기의 시대적 환경적 배경과 같습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 디자인이나 형태와 등당 인물들은 전혀 다른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이야기는 드래곤들에게 길러진 쌍둥이 남매들이 드래곤의 언어를 할 줄 알면서 한 마을에 정착해서 드래곤 구조대로 활동하는 내용입니다. 캐릭터들간의 조화도 좋고 서로가 서로를 도와가면서 모험을 헤쳐나가는 모습이 특히 3-7세정도의 아이들의 매우 좋아할만한 내용입니다.

시즌 1은 각 24분짜리 영상이 14편이 준비되어 있으며, 시즌 2 역시 24분짜리 영상이 현재는 12편까지 공개가 되어 있으며 추후 총 28편까지 공개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물론 모든 시즌과 영화는 한국어로 더빙이 되어 편하게 감상이 가능합니다.

45분짜리 단편 영화도 출시가 되어 조금더 긴 모험을 그린 것으로 아이들이 반복적으로 봐도 질리지 않고 집중하며 보는 영화들입니다. 

드래곤이 나오는 모험들이라 여아 남아 둘다 즐기는 영상이며 기본적으로 나오는 관람평은 무서운 장면이나 문제되는 장면 없이 마음 편히 보여줄 수 있는 영상이라는 것입니다.

  • 장점: 비폭력적인 묘사와 악당들의 경우는 주변 마을에서 구주대를 시기하는 형태의 인물들 정도로 그려짐. 하지만 주 구도가 선 대비 악이라기 보다는 마을에서 일어나는 각종 사건에 대한 현명한 대처를 하는 드래곤 구주대의 모습이 그려짐
  • 한국어 지원
  • 적정 연령: 3-7세

2) 슈퍼몬스터

슈퍼몬스터

슈퍼몬스터는 처음에는 몬스터 등장으로 아이들이 무서워할 것이라고 생각해서 켜주지 않았다고 한번 보고나서는 전시즌과 모든 영화까지 다 섭렵해서 보고 또보고 있는 영상입니다. 2017년도에 넷플릭스 오리지날로 시작으로 해서 현재는 총 3개 시즌과 5개의 단편 영화들이 소개가 되었습니다.

간단한 스토리는 평범하게 생긴 아이들이 몬스터인 부모님 밑에서 어린이집을 갑니다. 그리고 해가 떨어지면 아이들은 부모님과 같이 몬스터로 변합니다. 여기까지 들어보면 아이들이 분명 무서워할 것으로 보이지만, 사실상 몬스터로 변하는 것은 아이들은 그냥 슈퍼히어로로 변신하는 것과 같이 받아들여지는것 같습니다. 즉, 몬스터로 변하면서 힘이 쎄진다던지, 하늘을 난다던지, 속도가 빠르다던지등의 슈퍼능력들이 생기면서 일상적인 어린이집이 아닌 특별한 몬스터 어린이집이 되는 스토리 라인을 가진 영화및 시리즈들입니다.

몬스터라는 주제를 가지고 있음에도, 각 캐릭터들은 시기나 질투가 아닌 사랑과 이해심으로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하면서 어려움을 헤쳐나가도록 그려져있습니다. 일부는 너무나도 긍정적으로 그려져서 몬스터와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하지만, 사실상 주 고객층인 3-6세정도의 아이들에게 부정적인 상상의 몬스터를 꼭 알려줘야 한다고 여겨지지는 않습니다.

특히 인트로 부분에 나오는 변신 과정의 경우는 각 몬스터들로 변하는 영상과 함께 자신의 이름을 부르는데, 아이들은 이 부분을 따라부르면서 보는 것을 상당히 즐겨합니다.

시즌 1부터 3까지는 각각 23분의 영상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시즌 1은 20회, 시즌2는 12회와 시즌 3은 6회로 이루어져 있어서 시즌이 거듭될 수록 적은 회차가 있어서 조금은 아쉬운 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단편 영화가 넷플릭스 오리지날로 5편이나 소개되어 있으며,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새롭게 소개되는 영상이 있을 때마다 아이들이 매우 좋아합니다.

슈퍼몬스터의 특징중 하나는 또, 정말 많은 캐릭터를 소개하고 등장시긴다는 것입니다. 시작은 5명의 어린 몬스터로 뱀파이어인 드라, 마법사인 카티야,  빠르게 달릴 수 있는 늑대인간인 로보, 힘이쎈 프랑캔슈타인의 아들인 프랭키, 클레오파트라의 딸인 클레오로 시작을 합니다. 그리고 시즌이 거듭되면서 새로운 전학생, 팻 그리고 가장 최근에 발표된 영화의 경우는 새로운 학년의 등장으로 많은 캐릭터들을 개발하고 보여줍니다.

  • 장점: 몬스터들이 주인공인데 순등이들이 모여서 예쁘게 예쁘게 세상을 배워나가는 과정이 그려져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질투라는 감정 조차도 허용하지 않고 이를 속상하다는 것으로 대신 표현할 정도로 어린 아이들에게 부담없이 즐겁게 틀어줄 수 있는 영상들입니다.
  • 한국어 지원
  • 적정 연령 3-6세

3) 바다 탐험대 옥토넛

바다 탐험대 옥토넛 대산호초 보호작전

바다탐험대 옥토넛 출동~! 바니클, 콰지, 페이소! 어린이집 다니는 아이들이 있는 집안에서는 많이 들었을 외침입니다. 현재는 시즌 4까지 공개가 되었지만 넷플릭스에서는 시리즈는 내려가고 이제는 넷플릭스에서 만든 영화 두편이 남아있는 상황이다. 대산호초 보호작전과 해저동굴 대탈출인데, 대산호초 보호작전은 노래가 많이 나와서 아이들이 따라 부르기를 좋아합니다. 

이야기는 북극곰인 선장과 대원들이 지하 바다에서 모험을 하면서 바다 친구들을 만나 어려운 상황을 헤쳐나가는 것입니다. 2010년도부터 만들어지고 있던 애니메이션이고, 귀여운 캐릭터들과 어지럽지 않은 화면 구성으로 아이들이 편안하게 바다 생물에 대한 공부도 할 수 있는 영상입니다. 대산호초 보호작전과 해저 동굴 대탈출이 있습니다.

특이점은 실제로 영상 끝에는 각 에피소드에서 등장했던 새로운 바다생물에 대한 정보를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반복을 해주면서 애니메이션이 아닌 실물 영상도 같이 보여줘서 아이들이 해당 생명체에 대한 이해도를 매우 높이고 있어서 좋습니다. 실제 부분적으로 아이들에게 따로 알려주지 않은 동물들에 대한 정보를 "옥토넛에서 나왔어~!" 라고 하면서 이름과 특징들을 외치는 것을 봤을때는 "아 교육용 애니메이션이 맞구나" 싶었습니다.

한편이 비교적 짧은 11분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만 2세 이상도 비교적 무리없이 집중을 하고 볼 수 있으며 신기한 바다생물이 나와서 조금더 큰 아이들도 같이 즐길 수 있습니다.

  • 장점: 다양한 바다생물들을 소개해서 아이와 어른도 같이 배우면서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선악 구조라기 보다는 모험에서 서로에게 의지하고 도움을 주는 형태의 그림이 많이 그려지는 스토리라인입니다. 
  • 한국어 지원
  • 적정연령: 2-6세

4) 트루

넷플릭스 트루

트루는 마법친구들, 마음을 전해요, 친구가 되어줄께, 멋진 소원, 무지개 왕국, 동화 속으로, 무지개 구조대, 위즐 달걀의 날, 사탕을 주세요, 무지개 왕국의 겨울 축제와 같이 단편 장편으로 여러 종류의 시리즈가 존재합니다.

기본적으로는 트루라는 여아 주인공이 무지개 왕국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일들을 헤쳐나가는 것이고 소원 나무를 통해서 소원을 빌고 해결해나가는 것입니다. 잔잔한 음악과 순한 캐릭터들이 주로 나오는 것이라 걱정하지 않고 틀어줘도 문제가 없는 애니메이션입니다. 

고양이 친구인 위즐은 언제나 옆에서 같이 모험을 하며, 예티를 도와주기도 하고 예티의 아기가 잘 잘 수 있도로고 소원 나무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기도 하면서 다양한 모험들을 경험하면서 트루가 성장해나가는 과정 중에 특히 소원 나무에 소원을 빌게 될 경우 아이들도 덩달아 덩실덩실 춤을 추면서 노래를 부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장점: 비폭력적인 캐릭터들로 이루어지며, 적을 물리친다는 것 보다는 주변의 역경을 헤쳐나가고 소원 나무를 통해서 도움을 주는 잔잔한 어린이 영화및 시리즈입니다.
  • 한국어 지원
  • 적정연령: 2-6세

2. 개인적인 생각

조금더 어린 아이들에게 맞추고자 할 경우 물론 뽀로로나 꼬마버스 타요와 같은 스테디 셀러들이 있을 것이고, 6세 이상이 될 경우 스토리라인이나 캐릭터들이 좀더 다양하거나 자극적인 것을 선호하는 것도 어쩔 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우리집 여아들은 공주가 변신해서 악당을 물리치거나 나쁜 친구들을 혼내는 이야기들을 좋아하고, 우리집 남아들은 치고 쏘고 부수고 싸우는 것을 좋아하는 것도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능하다면 조금이라도 더 비폭력적인 내용을 위주로 이왕 보여줄 영상을 틀어주려면 위 3가지 영화와 시리즈를 고려해보는 것도 추천이 됩니다.

넷플릭스 관련하여 다른 정보도 얻고 싶으신가요? 아래는 다른 방문자분들이 많이 찬던 넷플릭스 관련된 내용들입니다.
 

넷플릭스 무료 사용 방법 - 무제한 무료 방법 마스터 버젼

필자의 경우는 넷플릭스를 이제 5년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사용을 하면서 매달 발생하는 비용 때문에 여러 가지 방식을 이용해서 비용을 절감하거나 줄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정리를 드리�

jayreview.tistory.com

 

넷플릭스 영화 추천 - 지속 업데이트

볼만한 영화를 찾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볼만한 영화들을 다시 꺼내본다. 이 리스트는 평점과 다시보아도 괜찮을만한 영화들을 손수 골라서 보여줍니다. 이중에서 아직 못보신것들이 있으면

jayreview.tistory.com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넷플릭스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드라마들이 존재합니다. 부분적으로는 누구에게 묻는가에 따라서 좋아하는 시리즈에 대한 답변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확실한 것은, 언텍트 시

jayreview.tistory.com

 

넷플릭스 미드와 영드 추천

넷플릭스 미국 드라마중에서 스토리 구성 탄탄하고 지치지 않고 볼 수 있는 재미있는 미드로 추려서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특히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미드중에서 재미있는 시리지들이 비

jayreview.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