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블록체인/크립토닷컴

MCO의 크립토닷컴 앱 - 암호화폐 잔금 전환 먼지변환 기능 추가

by 제이’s 2020. 2. 27.
반응형
크립토닷컴의 인플루엔서 프로그램에 의해 추천및 홍보를 위해 경제적 대가를 지급받았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를 이용하다 보면 전송을 위해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것을 보내고 막상 거래소에서 다시 다른 암호화폐로 전환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한가지 특징이 예를 들어 비트코인과 같은 경우는 1 비트가 가지는 가치 자체가 워낙 커서 소수점 아래로 한참 내려가서 일명 사토시 단위로 거래를 하게 됩니다.

또한 다른 암호화폐의 경우도 소수점 아래로 거래가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때 거래소마다 정확한 계산을 위해서 실제로 거래되는 화폐단위보다 더 많은 소수점을 바탕으로 계산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예를 들어 EOS를 거래해서 비트코인을 샀는데 0,000000321과 같이 EOS 가 남을 수가 있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소규모의 암호화폐는 최소 거래량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기 때문에 거래를 할 수 도 없고, 그렇다고 얼마 되지 않은 금액을 빼기 위해서 추가로 암호화폐를 넣어서 거래를 한다고 해도, 소규모액이 남지 않는것을 보장할 수 가 없습니다. 이런 잔금을 Dust, 즉 먼지라고 부릅니다.

한국 거래소의 경우에는 아직 지원되는 것을 본 적은 없으나, 특히 거래소 코인을 제공하는 곳에서는 최근에 이러한 먼지도 결국 고객의 자산인 관계로 사용이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 먼지변환 기능을 제공하게 됩니다. 크립토닷컴의 MCO앱의 경우도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서 이런 먼지 변환 기능을 제공해주는 관계로 자세하게 들여다보도록 하겠습니다.

MCO 앱이나 카드를 아직 안만드신 분들은 다음 레퍼럴 링크를 이용해서 50MCO 이상을 스테이킹 하시면 50 USD 상당의 MCO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MCO 카드 만들기

크립토닷컴 앱의 먼지 변환 기능

1. 암호화폐 먼지 전환 기능

우선 iOS던 안드로이드던 앱을 한번 갱신을 해줘야지 새로운 기능이 제공이 됩니다. 앱을 업데이트 하시고 처음으로 여시게 되면 먼지 변환 기능에 대한 안내 배너가 보입니다.

먼지기능 전환 안내 배너

이 포스팅을 늦게 보실 경우 이미 먼지전환 기능이 일반화되어서 상단의 배너가 노출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앱을 여시면 하단에 Wallet부분을 찾아서 누르시면 암호화폐 지갑으로 이동을 합니다.

 

크립토닷컴 암호화폐 지갑

오랜만에 앱을 열었을 경우 서버에서 지갑에 있는 자산을 불러오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게 됩니다. 암호화폐 지갑 상단에는 중앙에 Crypto Wallet이라는 글자가 있고, 그 오른쪽에 아이콘 두개가 보입니다.

먼지 변환 기능 로고

버튼에 노란색 점이 있을 경우에는 현재 내 지갑안에 변환할 수 있는 소액의 암호화폐가 있다는 표시입니다.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화면이 전환되면서 현재 몇개의 에셋이 전환이 가능한지를 볼 수 있습니다.

 

크립토닷컴 먼지전환 기능 사용 스크린

Convert Now를 누르게 되면 새로운 팝업창이 나오면서 0.003BTC 규모 이하의 금액이 무엇이 있고 어떤 암호화폐로 전환하고자 하는지를 문의합니다. 크림토닷컴의 MCO 앱에서는 자체 거래소 화폐인 CRO와 MCO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크립토닷컴 소액 전환 기능 화면

예시의 경우는 Stellar를 CRO로 전환하기로 하고 Review Conversion을 누르면 마지막 확인을 하고 전환이 됩니다. 최종 컴펌 화면에서는 바꾸고자 하는 암호화폐와 내 지갑으로 수령될 화폐액이 나오게 됩니다.

먼지 전환 기능 컨펌

여기서 주의해야할 것은 암호화폐 특징상 가격을 오랫동안 유지가 안되며, 일정 시간 이내에 컨펌 버튼을 눌러주지 않으면 가격이 다시 갱신이 되어야 합니다. 화면 상단 오른쪽 위에보시면 빨간색으로 12초에서 내려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먼지 전환 컨펌 제한 시간

컨펌 후에는 녹색 화면에 먼지 전환이 성공했다는 메세지와 얼만큼의 암호화폐를 전환해줬는지를 보여주고 전환 작업이 마무리가 됩니다.

먼지 전환 마무리 화면

다시 메인화면으로 나와서 지갑을 찾아서 누르면 전환한 만큼의 CRO가 입급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이제는 지갑에 더이상 전환할 먼지금액의 암호화폐가 없는 것은 지갑 상단의 아이콘을 확인하면 노란점이 없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크립토닷컴 먼지전환버튼

2. 먼지 전환 기능 사용 환경

크립토닷컴의 MCO 앱에 대한 기본적인 사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MCO 카드 사용을 위한 Crypto.com 앱 마스터 가이드

MCO 카드를 받으면 꼭 사용을 해야 하는 것은 crypto.com의 앱입니다. 실제로 MCO카드를 위한 앱 전용이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것이 앱의 사용 용도가 워낙 다양하지만, MCO 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도 앱을 이..

jayreview.tistory.com

실질적으로 먼지 전환기능을 사용하게 되는 배경은 더이상 필요가 없거나, 당장 사용하지 않을 소규모 암호화폐 자산의 전환이 불가능할때 이를 MCO나 CRO로 전환해서 재거래를 하거나, 앱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스테이킹 기능등을 위해서 이용해도 좋습니다.

타 거래소에서는 사용하지 못하는 금액 규모의 암호화폐들의 잔금이 남아있으면 그냥 포기를 하고 잊어야 하는데, 크립토닷컴에서는 MCO나 CRO전환후 전액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안심하고 거래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