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유용한정보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무료 사용방법

by 제이’s 2021. 3. 4.
반응형

한국에 멜론이라는 서비스가 있다면 해외에는 스포티파이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21년도 2월달부터 한국에도 공식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중 가장 벅찬 시장인 한국 시장을 위한 작업을 시작한 상황입니다.

기본적으로 스포티파이는 해외에서는 무료사용이 가능하나 국내에는 서비스가 출시되지 않은 관계로 유료 서비스 플랜인 개인과 듀오만 있는 상태입니다. 개인의 경우 한달에 10,900원이며 듀오는 16,350원입니다. 여기에 부가세 10%가 추가되어서 결제가 됩니다. 멜론과 비교했을 때 스트리밍 플러스 정기결제, 즉 무제한듣기와 오프라인 재생이 되는 이용권과 가격을 맞춘 것으로 판단됩니다. 

우선 해외에서는 광고 삽입을 통한 무료 사용이 가능한데, 해당 프로그램을 한국에서 런칭하지 않은 점에 대해서는 많이 아쉬운 상태입니다. 아직은 초기인 관계로 기술적인 이해와 조금의 트릭을 이용해서 스포티파이 무료 사용과 프리미엄 무료 사용방법과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무료 사용 방법

1. 스포티파이 무료 사용 방법

한국에서는 무료 스트리밍이 안되는 이유는 계정 자체가 한국에서 생성되었기 때문입니다. 스포티파이의 경우는 계정을 생성할 경우 해당 국가를 인식하고 그 국가에 종속되는 계정을 생성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한국 스포티파이 계정을 갖고 계신 분들의 경우는 광고 스폰서링을 통한 무료 음악 청취가 불가능하며, 저작권 문제때문에 카카오엠 유통 음원 청취 역시 불가능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스포티파이 데스크탑 앱 (즉, PC나 맥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사용도 안됩니다. 물론 웹 플레이어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결 방안은 생각보다 간편합니다. 스포티파이를 가입할때 아예 처음부터 해외에서 가입되는 계정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위한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중 일부는 꼭 필요한것은 아니나,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준비하면 좋습니다.

  • 스포티파이와 연결되는 VPN
    VPN은 무료던 유료던 크게 상관은 없으나, 스포티파이도 이에 대한 대책을 강구 하기 때문에 적용이 가능한 VPN을 테스트해가면서 해야합니다. 스포티파이가 알아차리는 VPN의 경우는 가입이 안될 수 도 있습니다.
  • 스포티파이에 가입된 적이 없는 이메일
  • 쿠키와 캐쉬를 지운 브라우저, 크롬의 익명모드나 Brave 브라우저와 같은 것을 이용하면 됩니다.

1) 가입방법

우선 VPN 프로그램을 작동 시키고 미국등의 스포티파이가 활동중인 나라의 국가 (미국, 캐나다등)를 선택해서 활성화 합니다. 그리고 spotify.com으로 이동을 해서 Sign Up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미국등으로 우회되었을 경우 가입 절차가 전부 영어로 표기가 되는 관계로 주의하셔야합니다. 가입 절차 자체는 가능하면 PC에서 진행하시는것이 편하십니다.

Sign Up을 하기 전에 VPN을 켜둔 상태에서 기존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셔도 되지만, 깨끗하게 한번에 성공을 하기 위해서 새로운 이메일 주소를 하나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Gmail의 경우는 최근에 국가별로 전화번호를 요청하는 경우가 생겨서 outlook.com 과 같은 곳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이메일 서비스) 전화번호 인증 없이 1분안에 이메일 주소를 생성하시는 방법이 추천됩니다.

스포티파이 가입창

2) 주의 사항

가입을 하고 스포티파이 계정을 생성한후 스포티파이 로그인을 하면 계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ccount overview라는 부분에서 자기 프로필을 확인하면 국가 부분이 확인이 되실 겁니다. 여기서 VPN을 우회해서 사용했던 국가가 찍혀있으면 제대로 적용된 것 입니다.

스포티파이 계정 국가 정보

이후에 VPN을 끊고 앱 설치등을 통해서 VPN 없이 접근을 하셔도 문제없이 무료 사용이 됩니다. 물론 해외에서도 그렇듯이 무료사용시 중간 중간에 광고가 나오는 것을 감수해야 합니다. 또한 장기간 한국에서 스포티파이앱을 사용할 경우 무료 사용을 이후에 스포티파이에서 막을 수 도 있는 관계로, 추후 사용에는 VPN을 켜주고 사용을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는 있습니다.

2.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무료 사용

현재 스포티파이는 2021년 6월 30일간 제한적으로 프로모션을 하고 있어서 3개월간 프리미엄 사용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계정 가입을 위해서는 사실상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되는 관계로 비교적 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PC에서 스포이파이 접속후 가입을 하시면 되며, 가입후 웹상 스포티파이 화면이 Premium을 가입하라고 곧바로 안내가 나옵니다. 프리미엄을 가입하지 않을 경우 로그아웃밖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스포티파이를 한국에서 사용할 경우 우선 웹브우저를 이용한 방법과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는데, 사용하기 편하신것으로 하시면 됩니다.

1) 3개월 무료 사용 / 7일 무료사용

3개월간 무료 사용

프로모션중이라 (이후에도 최소 1개월은 무료로 제공할것으로 예상됩니다.) 2021년 6월말까지 가입할 경우 프리미엄을 3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1달 무료 사용과 비슷하게 가입하고 3개월 유료로 전환되기 전에 구독 취소를 통해서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현재 스포티파이에서 진행하는 가입후 7일 무료 프로모션이 있는 관계로, 이메일 주소만 가지고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7일마다 이메일 주소를 새로 생성해서 가입하고 듣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3개월 무료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그러나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을 해야하는 관계로, 이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크립토닷컴 비자카드를 통한 무료사용 / 캐쉬백

넷플릭스 무료 사용과 같은 방법입니다만,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하기 내용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무료 사용 방법 - 무제한 무료 방법 마스터 버젼

필자의 경우는 넷플릭스를 이제 5년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사용을 하면서 매달 발생하는 비용 때문에 여러 가지 방식을 이용해서 비용을 절감하거나 줄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정리를 드리

jayreview.tistory.com

일부 카드사의 프로모션들중에 캐쉬백이나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크립토닷컴의 암호화폐 전문 프로젝트에서 출시하는 비자카드의 경우는 등급에 따라 스포티파이 사용료를 매달 캐쉬백해주기 때문에, 사실상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를 위해선 몇가지 조건들이 있는데, 이 부분이 자신과 맞을 경우 고려를 해볼 수 있습니다.

  •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관심이 있다.
  • 400 USD 정도를 암호화폐에 투자할 의향이 있다. (2021년 3월 19일 이후)

정도입니다. 스포티파이 프리미엄의 월간 가격이 약 1만2천원인것을 감안했을 때, 스포티파이를 약 3년간 이용한후 이익이 됩니다. 

a. 사용방법

현재 한가지 아쉬운것은 크립토닷컴 비자카드는 한국의 경우 신청만 가능하고 발급이 일시 중단되었다는 것입니다. 미리 신청할 경우 이후 다시 발급 재개가 될때 순차적으로 배급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만, 현재로선 당장은 카드 발급이 한국에서는 안되는 관계로 대기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크립토닷컴 가입과 그에 따른 혜택들은 다음 글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MCO가 CRO로 변하면서 일부 상세 사항들은 변경이 되었지만, 기본적인 혜택들은 같은 상황입니다.

 

크립토닷컴의 비자카드 혜택과 비교

크립토닷컴의 앱을 이용하면서 비자카드를 발급받게 되면 장점이 두 가지가 확연하게 있습니다. 하나는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암호화폐를 크립토닷컴 지갑으로 전송하고 즉각적인 현금화를 통

jayreview.tistory.com

그래도 카드 발급을 가능한 먼저 받기 위해서 미리 신청을 하실 분들은 다음 레퍼럴 링크로 가입하시면 동시에 25 USD 만큼의 보상을 받고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크립토닷컴의 비자카드를 받으셨다는 전제하에 가입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 싱가포르로 우회되는 VPN을 사용합니다.
  • VPN을 싱가포르로 켜두고 PC에서 새로운 이메일을 만듭니다. (Gmail, Outlook 등등)
  • Spotify로 이동하고 가입을 합니다. 1달 무료 사용권이 주어집니다.
  • 프리미엄 결제를 할때 크립토닷컴 비자카드를 이용해서 결제를 합니다.
  • 사용 신청을 하면 카드를 확인하기 위해서 1USD 정도를 테스트로 결제를 하고 취소를 자동으로 합니다.

b. 주의사항

한국에 스포티파이가 정식으로 런칭이 되면서 싱가포르 우회 가입과 크립토닷컴 비자카드 등록을 통한 가입이 조금더 수월해진 상태입니다. 필자의 경우도 초기에 스포티파에 크립토닷컴 카드 등록을 실패한 경험이 있어서, 가능한 처음부터 깔끔하게 준비를 해서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등록에 실패했을 경우, 시간을 조금 두고 (1-2주) 새로운 이메일과 환경으로 시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c. 크립토닷컴 가입하고 보상받기

크립토닷컴에 그냥 가입하게 되면 언급했던 것 처럼 특별한 혜택이 없으나 레퍼럴 링크를 통해서 가입을 하시게 되면 추가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크립토닷컴 앱과 거래소 가입시에도 따로 따로 레퍼럴을 사용해서 가입하면 보상을 2번 받을 수 있습니다. 크립토닷컴앱과 크립토닷컴 거래소의 레퍼럴 링크는 구성이 다르게 되어있습니다. 저의 레퍼럴 링크를 바탕으로 예를 들어드리겠습니다. 특히 비자카드는 현재 발급이 안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USDT 예금등과 같은 프로그램 이용을 위해서 가입을 하는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각 레퍼럴의 최소 CRO 스테이킹 조건은 5000 CRO입니다.

끝에 있는 jayplayco 레퍼럴 부분은 같으나, 링크의 구성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 가입과 홍보가 되어야합니다. 아직 거래소에 가입하지 않은신 분들은 제 레퍼럴로 가입을 하시고 최소 5000 CRO 를 스테이킹하시고 보너스 CRO를 받아가면 좋겠습니다.

3. 개인적인 생각

우선 한국의 프로모션으로 진행하는 무료 사용 기간이 초반이라서 그런지 상당히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외의 경우는 프리미엄 무료 사용 기간이 길어야 1달이기 때문입니다. 무료 사용 기간 동안 스포티파이를 사용해보고 자신의 청취 취향과 맞다고 판단이 되면 유료 사용 전환을 하거나, 크립토닷컴의 비자카드와 같은 페이백 방법으로 선투자후 회수하는 방식으로 장기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