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들과 갈만한곳

부산 수산과학관

by 제이’s 2020. 1. 15.
반응형
보고계신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보시는 내용이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고 여겨지시면 애드블록 앱에서 jayreview블로그를 화이트리스트 (예외등록)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부산에 주차장도 무료이고 이용시설도 무료인 부산 수산과학관에 다녀왔습니다. 

 

 

국립수산과학원에서 운영을 하고 있으며 부산시에서는 조금 거리가 있어 차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차장 정비도 잘 되어 있고 아이들이 구경할 수 있는 거리도 많아서 부산에 가게 되시는 경우 아이들과 한번은 들릴만한 곳입니다. 

 

 

입구에는 커다란 금붕어들이 있는 연못이 있어서 아이들이 뻥튀기와 같은 것을 가지고 먹이를 주기도 합니다. 

 

 

체험관 안에는 모형으로 여러가지 상황들을 재현해두었습니다. 2-3세 유아들의 경우는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을 수 있지만, 4-5세 이상만 되더라도 여러 상황에 대한 설명을 하며넛 어떤 식으로 물고기가 잡히고 양식을 하는지 비쥬얼적으로 쉽게 설명을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 버튼을 눌러서 불빛이 들어오는 시설들의 경우는 버튼과 찾아야할 전시장내 시설을 아이에게 보여주고 설명하면 눈이 반짝반짝 합니다. 설명을 듣고 이해하는것 보다는 불빛 찾는 재미에 더 빠진것 같기는 하지만서도요. 

 

독도에 대한 전시에는 독도에서 나는 동물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어렸을 때 부터 독도가 우리땅이라는 것을 알려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겠죠? 

 

 

2층 체험장으로 넘어가면 바깥 테라스로 나갈 수 있는 길이 있고 거기서 잠시 쉬어가면서 아이들도 바다를 보면서 어느정도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1층으로 가는 계단을 이용하면 밑에 있는 매장 이용도 가능해서 간단한 과자와 음료를 사서 벤치에 쉬면서 부산의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시장으로 다시 들어가서 1층으로 가게 되면 각종 박제된 물고기와 동물들이 있어서 아이들이 아는 물고기는 크게 이름을 부르고 손가락을 가르키는 전시장이 있습니다. 특히 움직이지 않은 박제라서 아이들이 천천히 관찰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박제되어 전시된 동물들의 수가 상당히 많아서 아이들이 하나둘 씩 구경하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평일에 방문했을때는 어린이집이 단체로 방문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무료관람이 가능한 곳인데 퀄러티가 생각보다 매우 좋아서 만족스러운 체험이였습니다.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국립수산과학관

관련 링크
 https://fsm.go.kr/kr/?ref=aHR0cHM6Ly93d3cuZ29vZ2xlLmNvbS8%3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