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돈벌기/아빠해외블로그

해외 블로그 시작기

by 제이’s 2020. 1. 28.
반응형
보고계신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보시는 포스팅이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고 여겨지시면 애드블록 앱에서 jayreview블로그를 화이트리스트 (예외등록)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출처: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한국 블로그가 우선 차근차근 작업이 시작되고 있는 관계로, 실질적인 해외 블로그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한국의 경우는 네이버나 티스토리와 같이 무료로 쉽고 빠르게 시작할 수 있는 작업 환경이 주어지지만 (강요된 광고 삽입 없이) 해외의 경우는 구글 애널리틱스나 기타 코드를 자유롭게 넣을 수 있는 플랫폼이 마땅히 있지는 않습니다. 구글 자체에서 제공하는 블로거 서비스가 있으나, 사용성이나 유저 만족도에서는 많이 떨어져서 결국 다른 솔류션을 찾아보게 됩니다.

 

Wix.com이나 이커머스를 중심으로 퍼지고 있는 jimdo와 같은 경우도 무료 버젼이 있지만, 빠르게 세팅하는 대신에 제약이 너무 크고, 현질 유도가 너무 빠르게 시작하기 때문에 무료 freemium의 한계를 절실하게 보여줍니다.

 

다시 봐도 한국의 티스토리는 그런 면에서 정말 뛰어난것 같습니다. 자체 도메인 연결도 필요하면 그냥 해주고, 트래픽에 대한 제한도 없이 스킨도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은 정말 한국어 사용자들에게는 복인 것 같습니다. 특히 Wix.com 만큼이나 빠르고 간편하게 세팅이 가능한 점과 추가 현질을 유도하지 않는 장점은 칭찬할만합니다.

 

그러면 결국 결론은 이런저런 SAAS용 CMS를 돌다가 다시금 워드프레스로 돌아오게 됩니다. 물론 정말 간단하게 블로그만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wordpress.com (org가 아닌. com입니다.)에서 무료 호스팅으로 우선 세팅해서 시작해도 되고, wix.com에서 무료 호스팅으로 시작해서 세팅해서 가도 됩니다.

 

하지만 실질적인 수익형 블로그 생성을 위해서는 해외의 경우는 어느 정도 트래픽이 발생해야 하는 관계로 추후 이사를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한국과는 달리 도메인과 워드프레스용 호스팅 정도는 구비를 하고 시작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는 다른 CMS와 비슷하게 세팅하는 초기 값들이 비교적 많아서 티스토리나 wix.com 보다는 접근도가 많이 떨어지기는 하지만, 가장 단순하고 무료 템플릿을 이용한 블로그 세팅을 하고서 얼마큼 빠르고 많은 유효 트래픽을 만들고 수익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시험하기 위해서 이렇게 두 번째 블로그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관리 화면

필자의 경우는 해외의 접근성과 속도를 위해서 한국에서 접속 속도가 조금 느리지만 해외에서는 안정적인 접근 속도를 보이는 블루 호스트를 이용합니다. 독일어 홈페이지의 경우는 독일이나 유럽 서버 이용이 가능한 유럽의 호스팅을 쓰지만, 영문 블로그의 경우는 블루 호스트의 서버가 비교적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보였습니다.

 

해외 블로그 생성 및 운영의 경우는 여러 가지 이유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 영문 언어 writing 연습
  • 해외 트래픽 발생
  • 사업체 브랜드 해외 팬덤 생성을 기초 작업
  • 이메일 주소 컬렉팅
  • 해외 네이밍 브랜딩을 통한 활동

등등이 있습니다. 다둥 독일 아빠의 경우는 해외 블로그 콘텐츠 생산을 통해 추후 제품 서비스 수출을 위한 초석 및 수익성 블로그에 대한 해외 시장 실험을 다지고자 합니다. 앞으로 재미있는 일이 많이 생길 것 같습니다.

 

한국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배경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기 포스팅 참조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시작이 반이다.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여러 종류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막상 한국에서는 연재는 했지만 블로그를 제대로 운영한 적이 없어서 이번에 새로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한..

jayreview.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