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의 MCO 비자카드를 신청하고 나면 일반적으로 Shipping으로 변하고 난 후 최소 한달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기본적인 신청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립토닷컴의 인플루엔서 프로그램에 의해 추천및 홍보를 위해 경제적 대가를 지급받았습니다.
1. 신청방법
가장 우선적으로 신청하기 전에는 가능하면 레퍼럴을 통해서 카드를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 레퍼럴이 아니더라도 다른 레퍼럴을 통해서라도 신청을 해야지 카드 신청및 MCO 스테이킹 직후에 50USD 가치의 MCO를 지급해주기 때문입니다.
- 레퍼럴을 통해서 앱 다운로드 -> 레퍼럴 클릭
- 앱 다운로드후 KYC 진행 (보통 1일 정도 소요)
- KYC 완료후 MCO 구매 (신용카드 연동을 통해 구매 or 거래소 구매후 전송) 및 스테이킹 (최소 50개)
- 스테이킹후 카드 수령 주소지 증명 (주소와 이름이 나와있는 종이/전자 공금내역서등)
- 카드 issued에서 shipped로 변경후 약 1달~1달반정도후 카드 수령 가능 (현재 한국의 경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임시적으로 DHL 송부로 전환해서 진행한다고 합니다. 지금 빨리 받아보실 수 있는 기회입니다.)
2. 카드 수령 과정
MCO 비자 카드 신청 과정이 완료가 되면 위와 같이 Shipped 상태로 변경이 됩니다. 싱가포르에서 편지로 배송이 되며 개인적인 경험에 의하면 보통 5-6주이상 소요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큰 이유중 하나는 코로나 19에 의해 우편물 전송이 느려지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MCO 카드는 우편물로 오며 따로 트래킹 넘버와 같은 것이 없어서 중간에 어디쯤 왔는지 몰라서 조금은 답답할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안전하게 배송이 되고 있으니 너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봉투는 하얀색 정사각봉투에 우편함에 들어있었습니다. 봉투안을 열어보면 진남색의 얇은 박스형태의 보관함이 나오고 크립토닷컴의 로고가 선명하게 앞면에 찍혀있습니다.
뒷면에도 크립토닷컴의 로고가 있으며 봉투를 찢어서 열도록 되어 있습니다.
봉투를 열어보면 안에 크립토닷컴의 편지와 정육각형의 봉투가 또 들어가 있습니다. 정육각형 봉투의 한 모서리에는 연한 남색에 크립토닷컴의 로고가 새겨져 있는데, 이 부분을 당기면 안에서 카드가 나오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카드를 꺼내서 사용하면 됩니다.
50 MCO 적립시 받게 되는 루비 스틸 MCO 비자카드의 경우도 메탈 재질이라 손에 들고 있으면 상당히 묵직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앞쪽에는 영문 이름이 나와 있으며, 뒷면에는 싸인을 할 수 있는 공간과 비자 카드 번호가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메탈 카드의 특징에 따라 양각이 아닌 인쇄로 되어 있습니다.
3. MCO 비자 카드 활성화
MCO 비자카드를 받고 나서 곧바로 사용하지는 못하고 우선 앱내에서 활성화를 시켜줘야 합니다. 이것을 위해서 앱을 켜고 앱 하단 우측 부분에 있는 카드 부분을 눌러주면 'Activate My Card'부분이 나옵니다.
'Activate My Card'를 눌러주면 새로운 메뉴가 뜹니다. MCO 비자카드를 준비고 카드 뒷면을 보시면 됩니다.
싸인하는 부분 바로 밑에는 비자카드 번호이며 CVV의 위치는 싸인 부분 바로 오른쪽에 붙어 있는 하얀 칸에 있습니다. 앱 내에서 이 CVV를 입력하고 바로 다음에 6자리 PIN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 PIN 번호는 ATM기에서 돈을 뽑거나 해외에서 부분적으로 PIN 번호를 입력해야지 구매가 되는 경우가 있어서 이럴 때를 위해서 필요합니다.
이후 앱내에서 카드부분으로 들어가면 이제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메뉴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쓸 수 있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Freeze: 카드 분실시 카드 사용 일시 정지
- Reset Pin: 자신의 카드 비밀번호 변경
- Enable International Usage : 해외 사용 승인인데, 카드 자체가 싱가포르거라 승인으로 해두셔야지 한국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Full Card Details: 사용 카드에 대한 혜택 정보와 사용 정보등
4. MCO 비자카드 충전하기
MCO 비자카드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앱 내에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카드 메뉴를 누르고 TOP UP이라는 부분을 찾으면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MCO 비자카드의 경우는 신용카드처럼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충전 금액만큼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 개념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Top Up'을 누르게 되면 암호화폐 지갑에서 충전을 할지 신용카드에서 충전을 할지 고를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의 경우는 최소 충전 금액이 MCO의 경우는 4.5 MCO인 점을 참조하셔야 합니다. BTC의 경우는 0.003BTC가 최소 Top Up 금액입니다. 신용카드의 경우는 20 SGD가 최소 Top Up 금액입니다.
카드에 SGD를 충전한 다음에 이제부터 일반 카드처럼 사용을 하시면 사용할때 마다 카드 등급에 맞는 즉각적인 MCO 페이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현재 코로나19 때문에 한정기간동안 맥도날드, 도미노 피자와 이마트의 경우는 카드 등급에 상관 없이 10%의 페이백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조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크립토닷컴 관련 다른 방문자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내용들이 어떤것이 있는지 알고 싶으신가요? 하기 내용을 참조하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아빠의블록체인 > 크립토닷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립토닷컴 월렛 출시 (2) | 2020.05.22 |
---|---|
비트코인 반감기 (6) | 2020.05.07 |
연회비 없이 공항라운지 무제한 이용 - 크립토닷컴 (4) | 2020.04.07 |
크립토닷컴 암호화폐 적금 이자 프로그램 (0) | 2020.03.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