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리뷰/웹툰과 웹소설

나혼자만 레벨업 웹툰과 소설 - 성장형 판타지의 정석

by 제이’s 2020. 2. 13.
반응형

헌터와 몬스터가 존재하는 세상에 각성자는 고정된 등급을 가지고 각성을 한다. 노력이나 수련을 통한 자신의 능력을 바꿀 수 없는 세상에서 가장 낮은 등급을 받은 헌터가 기회를 얻어 혼자 레벨업을 하는 성장형 판타지 드라마 '나혼자만 레벨업'. 

나혼자만 레벨업은 추공 작가의 웹소설로 2016년도 7월에 시작을 해서 2018년 3월에 완결이 난 작품입니다. 현재 웹소설의 경우는 카카오페이지와 네이버 시리즈, 리디북스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단행본으로도 출간이 되어서 총 13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웹소설의 경우는 현재 일부 무료로 볼 수 있고, 카카오페이지에서는 12시간마다 무료 보기가 가능합니다. 초기의 성장 가능 배경에 대한 줄거리까지는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 페이지에서 웹툰이 마무리될 쯤으로 해서 웹툰으로도 연재가 시작되었습니다. 웹툰의 경우는 현재 진행 중에 있으며 카카오페이지에서 일부 무료 열람이 가능하고 그 이후 3일마다 무료보기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웹툰의 경우는 Redice Studio의 장성락 작가님의 그림으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나혼자만 레벨업 웹소설 표지

1. 나혼자만 레벨업의 개요

10여 년 전,
다른 차원과 이쪽 세계를 이어 주는 통로 '게이트'가 열리고 평범한 이들 중 각성한 자들이 생겨났다.
게이트 안의 던전에서 마물을 사냥하는 각성자. 
그들을 일컬어 '헌터'라 부른다.

나 혼자만 레벨업외에도 패왕을 보았다를 만든 추공 작가의 탄탄한 스토리가 특징인 레이드와 성장형 현대 판타지물입니다. 이미 100만 독자 이상을 달성하고 카카오 페이지에서도 밀리언 페이지로 등록되는 등 유료 작품인데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웹툰 작업을 통해서 다시 한번 웹소설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비쥬얼화에 성공하고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의 특징은 빠른 스토리 진행에 있습니다. 답답하다고 느껴질 틈이 없는 성장과 복선으로 계속 암시해주는 세계관의 크기를 적절한 타이밍에 섞어주는 것으로 시원하게 읽어나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웹툰의 경우도 그림체의 퀄러티나 웹소설과의 싱크로율이 매우 높아서 원본 소설과도 같이 빠른 호흡으로 읽어나갈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레이드형 소설로 장르 인기 절정때 이 시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한 작품 중 하나이기도 해서, 성장형, 레이드형 판타지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소설도 웹툰도 추천할만합니다.

2. 나혼자만 레벨업의 기본 줄거리


재능 없는 헌터 성진우가 최약체 E급 헌터로 가족을 위해 던전에서 목숨을 걸고 생계를 유지하던 중 결국은 죽음을 목전에 둔다. 하지만 위기는 기회로 다가오고 플레이어로의 재탄생을 맞이한다.

유일하게 레벨업을 할 수 있는 플레이어로 거듭난 성진우 헌터는 세계에서 전무후무하게 시스템을 이용하는 능력을 각성하고 성장을 시작한다.

3. 나혼자만 레벨업 주요 인물

현대 판타지 중 레이드물의 특성상 대부분의 주요 인물들은 성진우 주인공 주변에서 성장 과정과 연관이 있는 인물들이며 빠른 전개 속도 특성상 연애 코드와 같은 것은 거의 없고 살짝 지나가는 정도의 중요성을 갖습니다.

 

1) 성진우

성진우

주인공으로 아버지는 실종되고 어머니는 바뀐 세계 질서의 영향으로 병상에 누워있으며 여동생과 어머니를 위해 혼자 생계를 책임지는 E급 헌터입니다. 약체인 관계로 계속 다치기면서 헌터 생활을 하지만 생계와 가족을 위해서는 계속 목숨을 걸고 던전에 들어가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죽음을 앞두고 세계에서 유일하게 성장형 헌터가 되는 계기를 맞이하면서 시스템과 던전 레이드를 통한 성장과 함께 서서히 자신이 왜 성장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배경과 복잡하게 얽혀있는 전 세계 헌터계와 정치계까지 관심을 받는 인물입니다.

성격 자체는 초반에는 매우 조심스럽고 내성적이라고 볼 수 있다면, 반면에 성실성과 정직성이 히어로 캐릭터를 만들어가는 특징 중 하나입니다. 성장형 레벨업이 가능해진 이후 빠르게 캐릭터의 성향이 내성적인 면에서 자신감이 차있는 모습으로 변해가면서 독자들에게는 카타르시스를 짧은 시간에 빠르게 안겨주는 캐릭터입니다.

 

2) 유진호

유진호

대한민국 최대 기업 중 하나인 유진건설의 차남으로 낮은 등급을 가지고 있으나 재력과 각성을 통해 아버지의 사업을 돕고자 하는 헌터. 초기부터 성진우랑 엮이게 되면서 성장 과정을 옆에서 계속 지켜보는 의리 있는 캐릭터입니다. 

3) 한국 헌터협회 - 고건희

고건희

헌터협회라는 곳은 헌터들의 등급을 알려주고 길드 외의 중립적인 세력입니다. 이중 한국에서는 고건희라는 인물은 한국 헌터협회 회장으로 헌터 중에는 최상급인 S급 헌터입니다. 주인공의 성장 과정 중 한국에서 일어나는 활동 중에 자주 등장하면서 주인공이 가고자 하는 방향성에 도움을 제시하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4) 헌터스 길드 - 차해인

차해인

유일하게 어느 정도 의미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등장하는 여성 캐릭터 차해인. 한국의 대형 길드인 헌터스 길드의 부마스터로 역시 S급 헌터입니다. 현역 한국 헌터 중에서는 상당한 능력자로 웹툰에서는 66화에 처음으로 얼굴이 공개된다. 약간은 차갑고 차도녀적인 성향을 보이기도 하지만 스토리가 진행됨에 따라 성진우 헌터와 계속적으로 얽히게 되는 운명이기도 합니다.

5) 기타 인물들

이 외에 수많은 헌터들과 한국과 외국의 길드, 거기에 포함된 헌터들과 얽히면서 점점 강한 마수들의 등장과 세력들의 등장이 스토리에 속도감을 더해줍니다.

4. 나혼자 레벨업 리뷰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한국 현대 판타지 소설들의 제목 성향은 매우 직관적인 것이 보통입니다. 나혼자 레벨업의 경우도 제목만 봐도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지 상상이 가며, 이 작품의 인기에 힘입어 다른 작품들도 '나 혼자 xxx'형태로 제목을 정하기도 할 정도입니다. 

웹툰도 현재 출간된 부분까지 정주행이 쉽게 되는 작품이며, 웹소설의 경우도 상당히 빠르게 읽어나가게 되는 경향의 작품입니다. 

성장형 레이드물의 특징 중 하나인 현실 세계에서 보이는 상태창과 게임요소의 가미는 다른 작품에서도 많이 보이는 관계로 특별한 것은 없지만, 가장 시원한 것은 뭐라 해도 빠른 성장을 통한 속도감입니다.

초기에는 너무나도 연약하지만 책임감 있는 주인공입니다. 그런 주인공의 상태를 처음에는 무시하는 세계에서 주인공이 자신의 레벨업 가능성을 숨기고 성장하는 부분과, 이를 각기 조금씩은 다르게 받아들이는 인물들의 등장과 성장도 재미 요소중 하나입니다. 특유의 레이드성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헌터, 게이트, 몬스터, 보스, 던전, 레벨과 레벨업, 상태창 등의 용어 등장으로 게임을 하셨던 분들에게는 익숙한 환경을 실세계에 접목시킨 작품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완성도도 높고 세계관도 자기만의 특색을 가지고 있는 '나혼자 레벨업'은 바쁜 현대를 살아가는 분들 중 복잡한 것 없이 일직선으로 시원하게 나가는 속뚤림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립니다. 

해외에서도 웹툰의 경우는 반응이 상당히 좋은 편이며, reddit에서 sololeveling이라는 섭레딧으로 해외 유저 약 6만명이 하루에도 수십개의 관련 포스팅, 자체 제작 동영상및 짤을 공유하는 장으로 그 인기가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습니다. 

다른 웹툰에도 관심이 있으실 경우 하기 링크를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심해수 웹툰 - 공각기동대 작화가의 세기말 SF 드라마

보고계신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보시는 포스팅이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고 여겨지시면 애드블록 앱에서 jayreview블로그를 화이트리스트 (예외등록)해주시면 정말 감�

jayreview.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