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블록체인/크립토닷컴

크립토닷컴의 비자카드 스테이킹 조건 변경

by 제이’s 2020. 10. 24.
반응형

최근에 크립토닷컴의 단일 통화가된 CRO가 가격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던 CRO가 최근에 와서 시장의 하락폭에 비해 큰 하락폭을 보이면서 CRO 생태계에 대한 투자자들의 반응이 나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자카드의 스테이킹 조건외에도 한국 사용자들에게는 많은 변화가 있는 상황이라 종합적으로 정리를 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크립토닷컴의 작가료를 받고 작성이 되었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해석과 의견은 크립토닷컴이 아닌 작가 본인의 분석입니다.

1. 크립토닷컴 비자카드 스테이킹 조건 변경

크립토닷컴은 MCO를 단종시키고 CRO로 전환을 하면서 2회에 걸쳐서 스테이킹 조건을 변경했었습니다. 최초 변경은 MCO에 비해서 CRO가 상대적으로 더 많이 필요하도록 조정을 했었으나, 커뮤니티의 강한 저항후에 오히려 MCO에 비해 적은 스테이킹 조건을 바탕으로 세팅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2020년 11월 2일자부터 요구되는 스테이킹 조건이 2.5배정도 상향되는 관계로 기존 카드사용자들과 새롭게 카드를 요청하실 분들은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는 특히 한국 사용자들의 경우는 현재 카드를 신청해도 발급 시점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전 조건이였던 Ruby Steel 카드의 1000크로 스테이킹은 11월 2일부터 2.5배 늘어서 2500CRO로 상향조정 됩니다. 다른 카드들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이와 더불어 카드 업그레이드에 들어가는 비용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50USD가 필요했지만, 이 비용이 11월 1일까지 면제가 되면서, 사용자들의 크립토닷컴 카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도록 약간의 시간 여유를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한국 사용분들의 경우는 이번에 카드 발급사가 PayrNet으로 바뀌면서 한국발 추가 카드 발행을 일시적으로 멈춘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카드의 기준은 10월 7일 이전에 신청절차를 마무리한 분들의 경우 (CRO 스테이킹과 주소지 증명)의 경우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카드 발급이 진행이 될 예정이며, 10월 7이 ㄹ이후 신청하신 분들의 경우는 카드 발급 재개작업 진행중이지만 해제 시점이 밝혀지지 않은 상황입니다. 만약 카드 신청을 취소하고 싶으신 분들의 경우는 앱내에서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셔야합니다.

주의사항

  • 한국 사용자분들의 경우는 현재 시점에서 업그레이드나 카드 신청이 추천되지 않습니다. 스테이킹을 하더라도 카드 발급 시점 자체가 불투명하고, 업그레이드의 경우도 기존 카드 취소및 신규 카드 발급의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카드 발급을 받지 못하는경우가 생깁니다.
  • 카드를 위해 스테이킹되어있던 CRO는 건들지 않으시는것이 추천됩니다. 즉, 최소 스테이킹 기간인 180일이 지났을 경우 언스테이킹이 가능하신데, 언스후에 재스테이킹을 할 경우 더 높은 CRO 스테이킹이 요구됩니다.

2. 크립토닷컴 이자율 변경

2020년 10월 13일 기준으로 크립토닷컴 앱내의 스테이킹 기준 역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는 현재 디파이나 슈퍼차저등의 추가 프로그램을 도입을 하면서 비교되는 수익률에 대한 조정을 하기 위함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13일날 발표했던 초기 이자는 2틀후에 상향조정을 했습니다.

해당 이자율의 경우는 기존의 14-20%의 장기 이자율에 비해서 상당한 차이가 나는 경우이며 금융 시스템에서는 언제나 그렇듯이 좋은 상품들은 유지가 오래동안 되지는 않는것을 재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에 6개월 장기 스테이킹중이던 CRO의 경우는 (앱내이던 거래소던) 아직 해당 스테이킹 기간 내일 경우네는 기존의 연간 이자율을 적용받게 됩니다.

3. 크립토닷컴 가입하고 보상받기

크립토닷컴앱과 크립토닷컴 거래소의 레퍼럴 링크는 구성이 다르게 되어있습니다. 저의 레퍼럴 링크를 바탕으로 예를 들어드리겠습니다.

끝에 있는 jayplayco 레퍼럴 부분은 같으나, 링크의 구성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 가입과 홍보가 되어야합니다. 아직 거래소에 가입하지 않은신 분들은 제 레퍼럴로 가입을 하시고 최소 5000 CRO 를 스테이킹하시고 보너스 CRO를 받아가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크립토닷컴 앱의 경우는 50USD의 CRO받기는 10월 31일까지만 유효한 관계로, 11월 1일부터는 각각 25 USD의 CRO만 지급을 해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