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블록체인

붐코 L2E 앱테크 상세 방법

제이’s 2022. 4. 20. 15:40
반응형

직장인들의 꾸준한 관심은 재테크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중에서 중간 중간 시간을 내서 추가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X to Earn 역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한때 한국에서 P2E 시장을 시작하려다가 규제 때문에 조용히 철수를 해야했던 무돌의 경우도 투자자와 게이머 뿐만 아니라 직장인과 학생들까지도 틈을 내서 게임을 하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최근에는 Move To Earn으로 걸으면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프로젝트등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최근의 프로젝트들이 가지고 있는 진입장벽중 한가지는 암호화폐라는 지불 수단보다는 초기 투자금이 상당히 필요한 프로젝트가 많다는데 있습니다. 보통 빠르게 진입하여 일찍 채굴을 시작할 경우 그만큼 이익이 되는 경우가 있어서 소식을 빨리 받고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부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붐코의 경우는 현재 초기 알파 단계로 간략한 출석체크 미션 정도로도 토큰이 채굴되는 시점에 있어 이에 대한 전략적인 접근방법을 공유합니다.

1. 앱다운로드

현재 붐코는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LER 토큰을 채굴 할 수 있습니다. iOS는 개발중에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는 다운로드후 곧바로 채굴을 가능합니다.

 

Boomco: Learn to Earn - Google Play 앱

매일 Boomco로 수익을 창출하고 특별한 보상을 받으십시오!

play.google.com

2. 앱 사용방법과 최적화

현재는 2분기때 런칭 예정되어 있는 베타까지는 LER 토큰 채굴 외에는 크게 기능이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채굴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은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공유를 드립니다.

우선 메인 화면에서 보이는 "GET COINS FOR FREE"를 클릭하시면 달에서 떡방아 준비 중인 붐코 캐릭터들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START 버튼을 누르시면 24시간 단위로 채굴이 시작됩니다.

24시간에 한번씩은 Boost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 이것을 통해서 채굴되는 시간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활성화되어있을 경우 활용을 하면 채굴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Boost 기능

기본적으로 24시간 후에 리셋되기 때문에 이후 따로 특별하게 해야할 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외부적으로 채굴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invite를 이용해서 친구들에게 링크를 공유해서 같이 채굴하게 될 경우 일일 받을 수 있는 LER 토큰이 그만큼 늘어납니다.

최대 10명의 친구를 초대할 수 있으며, 초대된 순서대로 카운팅이 되고 친구 역시 붐코앱을 이용해야짐만 나에게도 매일 리워드가 추가로 지급되는 형태입니다. 친구 초대에 대한 조정은 따로 되지 않기 때문에 초대하는 친구에 대한 선정은 같이 앱테크를 할 친구들을 골라서 레퍼럴 링크를 공유하면 됩니다.

레퍼럴 링크

자신의 레퍼럴 링크 호출 방법은 채굴 화면 상단에 보이는 "BONUS" 버튼을 누르면 레퍼럴 링크가 보이며, 초기 가입시 레퍼럴 링크를 친구가 입력하도록 하면 됩니다.

3. 채굴 효율

24시간이 지나고 토큰 정산은 곧바로 되지 않고 일정 시간이 지나고 지갑에 입금이 됩니다. 구분은 일반 채굴로 받은 에어드랍과 팀 멤버들의 채굴로 받은 채굴 토큰이 따로 표기가 됩니다.

현재 채굴은 하루에 0.5개에서 많게는 2개까지 되는것으로 확인되고 있으며 재단측에 확인한 결과 하루 최대 채굴량은 5만 LER로 제한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소스]

4. 개인적인 생각

우선 앱 다운로드후 초기 프로젝트인 관계로 비교적 손쉽게 토큰을 모아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토큰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프로젝트들의 입장에서는 초기 진입하는 사용자들에게 그만큼 혜택을 주는 것으로 진입 장벽을 낮추고 쉽게 채굴 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는 특징이 있습니다. 붐코의 경우도 현재 시작한지 몇일 되지 않은 프로젝트로 일일 앱테크 루틴에 포함해서 초기 프로젝트로 토큰을 쌓아가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