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블록체인

Astroport 락드랍 참여 방법

제이’s 2021. 12. 14. 21:29
반응형

Astroport의 락드랍이 시작되어서 앞으로 12월 20일까지 테라스왑의 LP를 락 걸어서 Astro 토큰을 받을 수 있습니다. LP의 종류는 다양하게 있으나 최소 락업 조건이 2주이며, 최대 락업 조건은 52주입니다.

우선 Astroport의 공홈인 astroport.fi 로 가면 메인 상단 오른쪽에 ADD LIQUIDITY 버튼이 있습니다. 색상 차이가 특별히 없으나 해당 버튼을 누르면 락드랍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락드랍의 직접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lockdrop.astroport.fi/

 

https://lockdrop.astroport.fi/

 

lockdrop.astroport.fi

메인 페이지로 이동후에는 각 Phase에 따른 설명이 있습니다. 참고로 Phase 1이 LP 토큰을 묶는 락드랍이며, Phase 2는 Astro-UST LP를 3개월동안 묶게 됩니다. 

현재는 Phase 1의 락드랍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Go to active phase"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새롭게 이동하는 페이지는 상단에 현재 Phase의 어떤 단계인지를 비쥬얼로 보여주며, 하단에는 Phase가 남아있는 시간과 각종 지표들이 보여집니다. 스샷 시점에는 이미 49M UST의 자금이 묶여있는 상태였습니다.

하단에는 지원하는 LP들이 표시가 되며 각 풀에 얼만큼의 Astro 토큰이 배분이 되는지 역시 나타납니다. 상단의 지갑 연결 버튼을 통해서 지갑을 연결하게 되면 내가 가지고 있는 LP토큰의 경우는 버튼이 활성화 되면서 색상이 바뀝니다.

해당되는 LP의 Lock LP Tokens을 누르게 되면 실질적으로 해당 LP 토큰을 락업을 걸 수 있는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조절을 할 수 있는 것은 LP 토큰의 수량과 락업에 대한 기간 정의입니다. 
하단에는 기간과 수량을 넣은후에 현재 예치된 LP에 따른 자신의 예상되는 Astro 토큰 수령양이 표기가 됩니다. 마지막날에 가까워질 수록 이 수치는 더 정확해질 것입니다.

자신이 락업할 LP 토큰의 수량과 기간을 정했으면 최종적으로 락업을 하기 전에 경고 문구가 한번 더 나오고, 한번 Lock LP Token 버튼을 누르게 되면 최종적으로 LP가 묶이게 됩니다. 참고로 묶이고 나서는 자신이 설정한 기간과 토큰은 락업 기간 후가 되어야지만 다시 풀 수 있습니다. 추가로 같은 LP 토큰을 묶을 수 는 있지만, 기간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이때는 다른 계정으로 같은 LP 토큰을 묶어야 합니다.

테라스테이션의 승인까지 끝내고 나면 토큰이 성공적으로 묶였다고 나오며, 묶인 기간도 같이 표기가 됩니다.

참고로 첫 5일동안은 혹시라도 자신이 결정한것이 잘못되었다고 여겨질때 LP 토큰 전액을 다시 회수할 수 있습니다. 입금은 첫 5일동안만 가능합니다. 6일차부터는 50%까지 회수가 가능하며, 7일차에는 50%부터 시작해서 시간별로 뺄 수 있는 LP 토큰의 양이 줄어들며 결국 완전하게 락업이 됩니다. 

이제 12월 21일날 ASTRO 토큰을 Pre-Claim할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Phase 2에서는 해당 Astro 토큰을 UST와 함께 묶어서 추가로 LP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물론 묶지 않고 론칭후에 시장에서 현금화를 해도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