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블록체인/암호화폐 지갑

하드웨어 월렛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제이’s 2023. 2. 6. 22:08
반응형

암호화폐 투자를 하다보면 언제부턴가 커뮤니티등에서 정보를 얻다가도 섬찟한 해킹 소식들을 듣게 됩니다. 거래소 해킹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계정 도난에 의한 손실이 많지만, 특히 한국 거래소 투자를 벗어나서 블록체인상에서 직접 스마트컨트랙트상에서 활동하는 DeFi나 NFT등에 투자하기 시작할 경우 하드웨어 월렛에 대한 생각을 더욱더 많이 하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쓰는 하드웨어 월렛은 자신이 활동하는 블록체인에 따라서 나노 렛저나 디센트것이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명확한데 자신의 사용처에 따라서 골라서 구매를 하면 됩니다. 하드웨어 월렛을 쓰는 이유가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드웨어 월렛을 쓰는 이유

암호화폐 투자를 하다보면 가끔가다가 무서운 소식들이 들리기 시작한다. 거래소 계정이 털렸다는 이야기부터 시작해서 DeFi 참여중에 자금이 유실되었다는 등의 이야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jayreview.tistory.com

1. Nano Ledger (나노 렛저)

렛져 나노 S

나노 렛저의 경우는 현재 두가지 제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출시한지 조금 오래된 나노 렛저 S와 업그레이드된 나노 렛저 X입니다. 기본적으로는 다양한 블록체인에 사용하고자할 경우에는 무조건 나노 렛저 X 모델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나노의 경우는 블록체인을 지원하기 위해서 App (앱)이라는 것을 설치를 해서 각각의 블록체인 지원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그리고 솔라나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앱을 3개를 깔아야 하는데, 나노 렛저 S의 경우는 최대 3개정도의 앱만 깔리기 때문입니다. 이는 결국 한꺼번에 나노 렛저 S로는 최대 한꺼번에 3개 블록체인만 관리가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물론 앱을 설치하고 주소 생성후 자산을 입금한후 앱을 지우고 다시 깔아도 되기는 하나, 그렇게 사용할 경우 매우 불편합니다. 추가적으로 블루투스가 탑재되어 있지 않아서 핸드폰 연동이 아이폰은 아예 안되고, 안드로이드도 OTG 케이블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노 렛저 S의 경우는 완전 저장용으로 자신이 쓰고 있는 블록체인이 2-3개 정도밖에 없다고 할 경우에 구매하시거나, 백업용으로 하나 가지고 계시는 것으로 활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렛저 나노 X의 경우 핵심 차이는 우선 앱이 100개 정도 한꺼번에 지원이 되는 관계로 왠만한 투자자의 디파이 투자등에 대한 사용 어려움이 없습니다. 또한 블루투스로 모바일폰 연동이 되기 때문에 관리가 더욱 간편합니다. 또한 밧데리가 포함되어 있어서 대기 시간 8시간이 있는 차이도 있습니다. 렛저 나노 S의 경우는 PC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전원이 있어야지만 작동이 가능합니다.

할인방법

할인 방법은 이미 렛져를 구매했던 지인 분이 있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Friend 코드라고 해서 아래 이미지 처럼 생긴 코드를 이용해서 2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종류의 할인 코드는 렛져의 시스템상 4-5회 까지만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설정이 되어 있어서 이미 코드가 다 사용되었을 경우 더이상 사용이 불가능한 단점이 있습니다. 

공홈 링크(레퍼럴) : https://bit.ly/ledgerjay

만약에 유요한 코드가 있을 경우 나노 S와 나노 X 둘다 사용이 가능하며, 공홈 (shop.ledger.com)에서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그시고 구매로 넘어가시면 Discount Code를 넣는 칸에 해당 코드 복사후 Apply를 누르시면 할인이 적용되십니다. 해외 배송 제품이라서 재고 상황에 따라서 선적 시기와 배송 시기가 차이가 있는 관계로 공홈의 안내를 확인하셔야합니다.

참고로 해외 직구 대행을 해주는 업체들의 경우 어느 제품을 어디서 구매하는지 모를 수 가 있기 때문에, 하드웨어 지갑과 같은 민감한 제품은 무조건 공홈에서 구매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2. D'CENT (디쎈트) 

디쎈트의 경우는 우선 가장 큰 장점이 한국 업체가 생산하는 제품이라는데 있습니다. 이것은 A/S 도 안내등도 한국어로 지원이 다 되며, 각종 사용설명서 역시 한국어가 있습니다. 또한 제품에서 사용 가능한 블록체인은 제한 없이 쓸 수 있으며 지문 인증및 블루투스 지원등으로 사용 편리성이 높은 제품입니다.

특이사항으로는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비교적 빠르게 수용하면서 체인을 확장하고 있어서 얼마전에는 솔라나 체인 지원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체인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가장 큰 특이사항은 국내 배송 제품인 관계로 빠르게 암호화폐 지갑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가격적으로나 기능적으로나 나노 렛저 X의 대안이 충분히 될 수 있습니다.

현재 디쎈트 지갑은 아마존 7개국에서 유통 되고 있으며 한국보다 높은 가격인 119,-USD에 판매됩니다. 

나노 렛저 X와 같이 앱을 통해서 동기화및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자신이 투자및 활동하고 있는 블록체인 지원 여부에 따라서 선택하셔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하드웨어 월렛의 경우는 실물을 사용하는 제품인 관계로 고장이나 분실을 대비해서 언제나 최소 호환 가능한 같은 회사 2개의 제품을 준비하시는게 투자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할인방법

  • Dcent 지문형 지갑 단일상품 할인 구매 : https://bit.ly/2Yy7Dpr (139,000원에 판매 - 레퍼럴 링크 / 6천원 할인)
  • Dcent 지문형 지갑 2개 상품 할인 구매 : https://bit.ly/3n9yaUk (250,000원에 판매 - 레퍼럴 링크 /2만원 할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