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리뷰/VR

리얼 VR 피싱 VR게임 리뷰 및 추

by 제이’s 2020. 12. 22.
반응형

리얼 VR 피싱의 경우는 퀘스트 전용으로 나온 VR 게임 중 몇 안 되는 국내 개발사가 개발한 게임입니다. 퀘스트 1 시절에는 아직 국내 정식 발매가 되지 않아 대부분의 팬층도 사실 한국인이 아닌 외국인인데 현실적인 배경과 장시간 사용 시에도 편안하게 낚시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게임입니다. 특히 한국 유저들에게는 익숙한 지역의 낚시터들이 제공되는 관계로 그만큼 흥미를 일으킬 수 있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독일 아빠가 추천하는 유료 VR 게임 리스트에도 올라가 있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오큘러스 퀘스트 2 유료 게임 추천

우선 오큘러스 퀘스트 2를 이용한 게임의 경우는 몇가지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는 안드로이드의 플레이스토어나 아이폰의 앱스토어처럼 퀘스트의 자체적인 스토어에서 게임을

jayreview.tistory.com

1. 리얼 VR 피싱 (Real VR Fishing) 기본 정보 

리얼 VR 피싱은 오큘러스 퀘스트 2에서 단독 앱으로 실행이 가능하며, 필요시 케이블을 통해 오큘러스 리프트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멀티플레이가 4명까지 지원되며 퀘스트에 MP3를 저장해두면 해당 음악을 들으면서 게임을 즐기실 수 도 있습니다. 현실적인 배경과 필요시 가능한 모든 UI를 제외하고 현실적인 낚시 경험부터 게임성이 강화된 경험까지 두루 가능한 세팅이 있습니다.

또한 낚시한 물고기들의 경우는 집안 수조에 저장할 수 있는 기능까지 있어, 특히 친구들에게 자랑할 때 유용한 기능중 하나입니다.

  • 가격 : 한국 27,000원 / 캐나다 19.99 CAD
  • 장르: 스포츠, 명상, 낚시 시뮬레이션
  • 다운로드 사이즈: 약 1GB
  • 언어: 한국어 지원 (영어, 불어, 독일어, 일본어, 스페인어)
  • 개발사: 미라지  소프트

2. 게임의 난이도

리얼 VR 피싱은 어려운 게임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난이도 세팅이 세가지입니다.

리얼 VR 피싱 난이도 세팅

일반, 어려움과 전문가 수준의 세팅이 있습니다. 각 세팅에 대한 낚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낚시장소에서 가각 일반, 어려움과 전문가 수준으로 세팅한 후 물고기를 낚는 방법의 차이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난이도 일반

리얼 VR 피싱 난이도 일반 세팅시

일반 난이도 세팅을 하고 게임을 할 경우 릴을 던지기 전에 고글 같은 안경을 끼게 되면서 엑스레이처럼 물속의 물고기들의 실루엣이 색상별로 표기가 됩니다. 녹색, 노란색 빨간색 등 현재 장비로 잡을 수 있는 물고기의 난이도 역시 같이 표기가 됩니다. 물고기가 많이 몰려있는 쪽으로 던지게 되면서 물고기가 잡히면 게이지 바가 표기가 되면서 릴을 감아야 하는지 잠깐 쉬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방향으로 낚싯대를 당겨야지 물고기를 놓치지 않는지 등에 대한 상세한 표시가 나옵니다.

일반 세팅으로 할 때는 여느 낚시 게임과 다를것이 없이 오락성과 액션성이 강조된 형태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완전 초보자에게는 추천되는 형태의 게임방식입니다.

일반 난이도와 그 상위 난이도로 게임을 할때는 각각 지급되는 경험치나 가상 통화가 차등되어 지급되는 관계로 빠른 업그레이드나 경험치 증가를 원한다면 최소한 난이도 어려움 정도로 세팅하고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난이도 어려움

리얼 VR 피싱 난이도 어려움 플레이

난이도를 어려움으로 세팅하고 플레이를 하면 물속에 있는 물고기들의 위치는 계속 보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물고기를 낚기 위해서 던지기 전에는 어군탐지기 표기가 되면서 대략적인 위치와 물고기의 난이도 표기가 되어서 위치를 예상하고 던질 수가 있습니다. 또한 물고기가 잡힐듯한 곳에서는 낚싯줄의 색상이 하얀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하면서 색상으로 물고기를 낚는 방법에 대해 안내를 해줍니다.

리얼 VR 피싱 난이도 어려움 낚싯줄의 색상 변화

물고기가 미끼를 물었을 때는 낚싯줄이 끊기는지 아니면 물고기가 도망갈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파란색, 녹색, 하얀색으로 등급을 나눠서 낚싯줄 자체에 표기를 해두어 릴을 감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3) 난이도 전문가

전문가로 플레이할 경우 가장 큰 차이점은 어디에 물고기들이 움직이고 있는지에 대한 힌트가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즉 어군탐지기도 없고, 고글과 같은 안경으로 물고기들의 위치도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진짜 현실 세계와 같이 전혀 도움이 없는 것은 아닌 관계로, 난이도 어려움에서 제공되는 낚싯줄의 색상 변화는 그대로 유지가 되어서 이를 이용해서 플레이를 하면 어려움에서 하던 것과 비슷한 난이도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의 차이는 경험이나 가상 통화가 각각 1 배수, 2 배수, 3배 수로 주어진다는데 있습니다. 그만큼 어려움이나 전문가 난이도로 플레이를 했을 때 장비 업그레이드나 경험치를 쌓는 속도가 빨라진다는 것입니다.

3. 게임 플레이

낚시게임을 플레이해보신 분들은 비슷한 작동 원리를 이해하실 겁니다. 낚싯대, 찌와 릴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낚이는 물고기의 종류를 바꿀 수 있고 (더 크고 좋은 물고기가 낚입니다.) 게임의 진행 자체는 최초 튜토리얼을 플레이하면서 간단하게 설명을 들으면 금방 익혀서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조작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른쪽이나 왼쪽 손의 컨트롤러 (메뉴 세팅에서 조절 가능)의 트리거 버튼 (검지 손가락 버튼)을 누르고 낚싯대를 뒤에서 앞으로 던지면서 트리거 버튼을 놓으면 찌와 함께 멀리 날라갑니다. 반대손으로 릴을 돌리는 동작을 하게 되면 낚싯줄이 감기면서 낚싯줄의 색상 변화로 (빨간색으로 변하면 물기가과 관심을 보임) 물고기가 주변에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시선을 낚시대 위로 옮기면 낚싯줄이 빨간색으로 변했을 때 낚시대 머리가 흔들린다는 것을 볼 수 있고, 약한 진동도 같이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고기가 물면 재빨리 낚시대를 들고 있는 손을 들어 올리면서 물고기를 채서 이제 릴을 감아주면 됩니다.

릴을 너무 많이 감으면 낚싯줄의 장력이 높아지면서 물기를 놓칠 수 있고 (낚싯줄이 빨간색으로 변함) 너무 장력이 없어도 낚싯줄이 파란색으로 변하면 장력이 너무 낮아져서 이 역시 물고기가 도망갈 수 있습니다. 적당하게 릴을 감고 놔주고 하는 것을 반복하면서 물고기가 가까워져서 낚시터까지 오게 되면 낚싯줄이 녹색으로 변하면서 다시 한번 낚싯대를 들고 있는 손을 위로 채듯이 올리면 물기가 지면으로 올라옵니다. 자동으로 반대 손에 물고기가 잡히게 되면서 자기가 잡은 물고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리얼 VR 피싱 물고기 잡기

물고기를 잡은 다음에 독일 아빠의 경우는 처음에 경험치가 올라가지 않아서 당황을 했는데, "놓아주기"와 "가지기"라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놓아주기: 물고기를 가져가지 않고 다시 방생을 하면서 경험치를 쌓게 됩니다. 경험치는 새로운 낚시터를 가기 위해서 꼭 필요합니다. 레벨에 따라 20개의 낚시터를 개방시킬 수 있습니다.
  • 가지기: 가져가는 물고기는 크레딧이라는 가상통화를 받게 되며, 이 가상 통화로 장비 등을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져간 물고기의 경우는 집안 수조에 넣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적인 생각

우선 전 세계에서 가장 잘 만든 낚시 VR 게임으로 정평이 나있는 리얼 VR 피싱은 현재까지 발표된 모든 낚시터들이 (20군데) 한국 내의 명소들입니다. 한강부터 시작해서 남한의 다양한 곳들의 낚시 명소들과 다양한 어종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후 추가적으로 해외의 명소들과 어종들도 추가를 하면서 DLC로 판매가 될 예정이라 인터내셔널 한 리얼 VR 피싱의 사용자들은 이미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말 고요하고 안정적으로 장기간 실사와 같은 배경에서 진짜 한국에서 잡히는 어종들을 잡아가면서 릴랙스를 할 수 있는 재미도 매우 좋으며 아직 민물낚시부터 바다낚시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서 낚시 게임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은 필자에게도 매우 흡족하게 지불한 유료 게임 중 하나입니다.

개발진들이 세세한 디테일까지 정말 신경을 썼다고 느껴지는 부분이 낚싯대의 반사 부분을 보면 주변 배경이 반사가 되면서 가상현실이 조금 더 진짜처럼 느껴지고 편안하게 있을 수 있도록 배려를 많이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리얼 VR 피싱의 디테일 - 낚싯대에 반사되는 배경

또한 바다낚시를 나가게 되면 베스와 꺽지와 같은 작은 물고기가 아니라 상어와 같은 대형 물고기도 잡을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있어서 어서어서 경험치를 쌓아서 더욱더 많은 낚시터를 갈 수 있기를 기대하게 됩니다.

리얼 VR 피싱 - 상어가 잡히는 장면 / 출처: 오큘러스 홈페이지

나의 수조도 언젠가 리얼 VR 피싱 에서 보여주는 것과 같이 화려하고 수려한 다양한 물고기와 생물들로 가득 채울 수 있기를 기대해보면서 (상어와 같은 것은 잘 안잡힌다고 합니다 ㅎ) 해외 낚시 포인트의 DLC도 기다려봅니다.

리얼 VR 피싱의 다양한 어종들

퀘스트 2를 구매를 했고 낚시에 독일 아빠처럼 크게 관심이 없더라도, 다양한 장소에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릴렉스를 할 수 있는 게임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드립니다. 강태공들에게는 똑같은 현실세계의 손맛을 아직까지는 제공해줄 수 는 없겠지만, 가상 경험을 통해 낚시를 나가지 못하는 날을 잠시 달랠 수 있는 용도로는 좋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오큘러스 퀘스트 2 유료 게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오큘러스 퀘스트 2를 구매하고 나서 무료 앱과 게임들을 끝내고 나면 현질의 시간이 오게 됩니다. 즉, 어둠의 경로를 통해서 불법적으로 퀘스트 2에 해킹된 앱을 설치하지 않고는 당연히 유료로

jayreview.tistory.com

 

오큘러스 퀘스트 2로 할수 있는 다양한 것들

VR 기기를 사고 나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물론 한번만 쓰고 어지러워서 다시는 못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지만, 적절하게 활용하실 경우에는 다양한 경험들을

jayreview.tistory.com

 

오큘러스 퀘스트 2 PC 연결 - PCVR게임 하는 방법

오큘러스 퀘스트 2는 자체적은 스토어와 퀘스트2만으로도 게임이나 앱을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이기 때문에 초기에는 스토어에있는 게임과 앱만 하는데도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특히 따로

jayreview.tistory.com

 

오큘러스 퀘스트 2 구매시 주의사항

오큘러스를 구매하게 될 경우, 물론 해외 구매대행을 하는 국내의 업체를 이용해서 구매해되 되지만, 사실상 택배비가 따로 없고 일반적으로 페덱스로 보내지기 때문에 그냥 오큘러스 홈페이지

jayreview.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