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돈벌기/아빠블로그관리일기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뷰 대비 예상 수입 곡선 분석

by 제이’s 2020. 8. 2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는 일반적으로 절대적인 페이지뷰대비 CTR과 클릭단가에 의해서 정해진다고 보면 됩니다. 즉,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예상수입 = 페이지뷰 x CTR x 클릭단가

해당 용어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다면 하기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용어에 대한 정확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용어 이해와 최대 효율로 운영하기

보고계신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보시는 포스팅이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고 여겨지시면 애드블록 앱에서 jayreview블로그를 화이트리스트 (예외등록)해주시면 정말 감�

jayreview.tistory.com

이렇게 일자별로 들어오는 예상 수입은 그래서 그날의 평균 클릭 단가와 전반적으로 방문자들이 얼마나 광고를 클릭했는지에 따라서 크게 변할 수 있습니다.

위 표를 보면 지난 7월달부터 8월 중순까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그래프를 살펴본 것입니다. 특이한 것은 7월 10일경 페이지뷰가 비이상적으로 튀는 것을 볼 수 있으나, 반대로 수익은 오히려 감소하는 것으로 판단했을 때 크게 수익에는 도움이 되는 트래픽은 아니였던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이후 7월 중순부터 서서히 다시 블로그에 손을 데기 시작을 하면서 8월초반부터 약 10일 정도의 여유를 두고 페이지뷰수와 예상 수입 역시 조금씩 오르는 것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이때 페이지뷰가 높다고 해서 꼭 당일 예상 수입이 높은 것은 아니라는 것이 보입니다. 이는 결국 블로그 전체가 아직은 균형적인 CTR을 보이지 않고 있다는 결론으로 도달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실험을 자주 할 경우에는 그에 따라 구글 애드센스도 반응을 해서 일반적으로 그 다음에는 페이지뷰나 애드센스 예상 수입역시 큰 폭으로 변화를 하기는 합니다. 8월 7일의 경우는 이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지켜볼 수 있으며, 이후 8월 11과 같은 날은 페이지뷰 대비 클릭단가나 CTR이 높았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런 일일 트렌드의 방향보다는 전반적인 조회수 상승과 그에 따른 평균적인 예상 수입의 증가가 이루어지는지고 있는지를 체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보이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기타 구글 애드센스나 블로그 관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다음과 같은 글을 선호하셨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스킨 설정을 통한 CTR 상승

티스토리로 콘텐츠를 생산해서 구글에 검색되어 유입되는 사람들의 경우 일반적으로 최소한 모바일로 접근하는 경우가 50%가 넘습니다. 그렇다면 수익성 블로그를 운영할 경우에는 모바일에서

jayreview.tistory.com

 

포스팅 수정과 업데이트는 구글 SEO에 영향을 미친다

최근에 애드센스 수입의 감소를 분석하면서 그동안 손놓고 있던 이탈율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고 이를 위해서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아직은 실험이 진행중이기 때문에 이탈율 관�

jayreview.tistory.com

 

검색엔진별 롱테일 (longtail) 전략

키워드를 맞춰서 조사를 하다 보면 예상하지 못하는 내용에 대해서 글을 쓰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해당 내용에 대한 조사와 쉽고 충분한 설명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공부를 하면서 �

jayreview.tistory.com

반응형

댓글